-
kt 데이터 선택 요금제, 데이터 무한의 혜택 괜찮더라는컥군시즌1 2015. 12. 14. 01:30
데이터 선택 699 요금제 써보니~
지금의 통신 시장은 전화통화 보다는 데이터 중심이 되었죠! 그래서 올해는 통화는 무제한이면서 데이터 선택의 폭이 강화된 요금제가 많이 나왔습니다. 저는 지금 kt의 '데이터 선택 요금제'를 쓰고 있습니다. 류승룡의 굵직한 목소리가 인상적이었던 광고 기억나시죠? 이 요금제의 특징이라면 이달에 쓰다가 부족한 데이터는 다음달에서 가져올 수 있고, 반대로 쓰다가 남은 요금은 다음달로 밀어 놓을 수 있는 일명 '밀당'이 가능한 요금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관련글: - 올레 데이터 밀당 업그레이드!! 마이타임플랜이란?!
하지만 저는 지금 밀당이 필요없는 무제한 요금제인 데이터 선택 699 요금제를 쓰고 있습니다. 데이터가 무제한이니 밀당이 필요가 없는 것이죠. 그럼 밀당이 없으니 다른 혜택이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데이터 선택 699부터는 올레 tv 모바일(499 요금제 부터 사용가능) 뿐만 아니라 VIP 팩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아래의 표를 데이터 선택 요금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무한 요금제를 쓰려면 데이터 선택 599를 선택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기본 데이터를 10GB 소진하고도 하루에 2GB는 정상적으로 사용가능하며 그 이상은 3Mbps로 속도가 제한됩니다. 하지만 다양한 VIP 혜택을 알차게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699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죠.
올레 tv 모바일
월 5,000원의 혜택인 올레 tv 모바일은 데이터 선택 499 요금제 부터 이용가능합니다. 하지만 스트리밍으로 영상을 감상하다보니 무제한 요금제에서 사용해야 데이터 걱정없이 쓸 수 있겠죠?^^;;
데이터 선택 499 이상이라면 월정액 사용자로 분류되는데요. CJ E&M, JTBC 채널을 포함해서 60여개 TV 채널 및 다양한 유/무료 VOD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저는 얼마 전에 종영된 송곳을 본방시간에 못보고 출퇴근 시간에 올레 tv 모바일의 VOD로 다 봤습니다. 최근에는 슈가맨을 주로 시청하고 있고요. (영화보다는 이렇게 케이블 방송 살짝 살짝 끊어서 감상하는 재미로 길고 지루한 출퇴근 시간을 보냅니다.)
VIP 12회(매월 1회) 무료 혜택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쓰려면 데이터 선택 599로도 충분합니다만, 매월 1회 무료로 제공되는(CGV 영화, 스타벅스 커피 등)과 단말 보험까지 알차게 챙겨가실 분이라면 699 요금제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올레 사이트에 멤버십 VIP 초이드 페이지에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혜택에 따라서 차감되는 포인트가 다르니 이점도 유의해서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쓰고 있는 데이터 699 요금제로 누리고 있는 서비스들을 간단히 소개했는데요. 추가로 데이터 무제한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으니 음악도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감상하기 위한 지니팩 서비스도 이용해볼만 합니다.
관련글: - 올레 지니 앱 지니팩, 데이터 무제한 모바일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올해 처음 데이터 요금제가 소개되었지만 의외로 이전에 통화가 무제한이 아니었던 요금제를 쓰고있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제가 주변에 데이터 요금제를 소개해서 갈아탄 사람이 3명이나 될 정도니 말이죠. 혹시 아직 통화량 때문에 비싼 요금제를 쓰고있는 분들은 구지 599나 699가 아닌 데이터 선택 299로 갈아탔으면 합니다. 그리고 이전에 무제한 요금제를 쓰고 있던 분들도 기왕이면 데이터 선택에서 제공하는 무제한 요금제로 갈아타는 것이 어떨까하고요.
예전부터 고액의 요금제를 써와서 포인트가 많이 쌓인분들이라면 699 이상에서 제공되는 VIP 혜택도 꼭 챙겨가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