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G5 & 프렌즈, 모듈방식 액세서리를 체험존에서 만나보자
    컥군시즌1 2016. 4. 4. 00:47

    모듈방식의 LG G5 & 프렌즈란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과 삼성에서도 밀려있다가 최근 중국 기업에도 밀려나 있는 LG. 올해 뭔가 분위기 전환을 위한 아이템을 가지고 나왔으니 그것은 바로 모듈 방식의 스마트폰입니다. 모듈 방식이 뭐냐고요? 몇몇 분은 구글에서 '프로젝트 아라'로 진행 중인 조립폰을 떠올릴 수 있는데요. 비슷하면서도 다른 개념입니다.

    LG에서 선보인 모듈 방식은 렌즈교환식 카메라와 비교해보면 이해가 빠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메라는 찍으려는 상황에 따라서 망원렌즈를 사용하기도 하고, 광각렌즈, 단렌즈 등을 사용하곤 합니다. LG의 모듈 방식은 더 빠르고 편하게 카메라를 찍고 싶을 때, 고음질로 음악을 감상하고 싶을 때, 가상현실을 경험하고 싶을 때 등의 상황에 맞는 액세서리를 부착하는 방식입니다. 그냥 G5만으로 구현할 수 없는 것들을 모듈을 장착해서 가능케 하는 것입니다. 어찌 보면 전용 액세서리인데 탈부착이 용이한 방식을 채택했기 때문에 모듈이라고 부르는 것은 아닐까도 싶네요ㅎ

    100마디 설명보다 관련 영상 하나면 이해가 빠르지 않을까요?
    LG가 G5 모듈이라고 부르는 액세서리. 즉, G5 & 프렌즈 소개 영상을 보고 가시죠!






    100문이 불여일견, 체험존에서 G5 & 프렌즈 보러가자



    모듈 방식의 스마트폰은 G5가 처음이라 제가 길게 설명해도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땐 역시 직접 G5 체험존에 발걸음 하는게 좋겠죠? 주변에 가까운 대리점이면 어디든 G5를 볼 수 있겠지만 이왕이면 공식 체험존에서 맘편하게 만져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저는 kt토커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KT 매장 중 G5 체험할 수 있는 곳 위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여기 링크를 클릭하면 체험존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강남역과 역삼역 사이에 위치한 대표적인 체험존이면서 KT 매장인 올레 애비뉴에 방문했습니다. 입구에 들어서니 LG G5 프렌즈 3가지 종류(LG 캠 플러스, LG 하이파이 플러스, LG 360캠)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G5에서 "캠플러스 모듈"과 "하이파이 플러스" 모듈을 교체하려면 배터리 아래 부분을 분리해야 하는데요. 왼쪽 측면 아래에 손톱으로 누를 수 있는 정도의 버튼이 있습니다. 누르면 배터리가 톡~ 하고 튀어나고요. 이렇게 캠 모듈과 하이파이 모듈로 교체하면 되겠습니다. 캠플러스 모듈은 기존 배터리 보다 더 많은 용량의 배터리가 들어있으니 보조 배터리의 역할도 할 수 있지요.

    아! 그런데 여기서 드는 의문 한가지. "G5 모듈을 바꿀 때 배터리를 교체하기 때문에 전원을 껐다켜야하는가?"입니다. 네! 아쉽지만 모듈을 교체할 때 전원을 껐다가 켜야했습니다.





    LG G5 캠 플러스 모듈



    가장 대표적인 모듈인 LG 캠플러스입니다. 프로모션 기간 중에 G5를 구입하면 가장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G5 프렌즈 중 하나죠. 버튼의 구성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불룩하게 튀어나온 것은 사진 촬영시 안정적인 그립감 뿐만 아니라 넉넉한 배터리를 탑재하기 위한 것도 있고요.


    캠플러스 모듈은 충전 중에 동작하지 않습니다. 체험하려면 충전 단자를 뽑아야합니다. 그냥 뽑으면 보안 장치가 작동해서 소리를 낼 수 있으니 매장 직원에게 도와달라고 하고 체험해보세요. 친절하게 도와줄겁니다.




    캠 플러스 모듈의 생김새를 사방팔방 확인해보시고요. 모듈을 장착한다고해서 카메라 렌즈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는 것은 아니지만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안정적인 파지가 가능하고요. 추가 배터리 용량으로 기존 배터리 보다는 오래동안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 G5, 카메라 렌즈가 두개?!



    아마도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쓰는 기능이 "카메라"가 아닐까 합니다. LG G5에는 듀얼렌즈. 즉, 두개의 렌즈가 붙어 있습니다. 예전에는 3D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서 듀얼렌즈를 사용했지만, 지금은 다른 용도로 쓰입니다. 한 개의 렌즈는 일반 화각이며, 다른 렌즈는 135도의 광각렌즈로 구성되있습니다. 광각렌즈로 사진 한장에 더 넓은 풍경을 담을 수 있다는 것이고요. 일반 화각과 광각렌즈의 조합으로 재미있는 사진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 윗 사진이 광각으로 촬영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아래에 일반화각과 비교해보면 한 화면에 더 넓은 풍경을 담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일반화각으로 촬영했을 때 입니다. 화면을 두 손으로 확대, 축소해서 화각을 변경할 수 있고요. 캠 플러스 모듈에 다이얼을 돌려서 화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화각이 다른 두개의 렌즈를 조합하여 동시 촬영하므로 이렇게 독특한 촬영이 가능한 팝아웃 픽쳐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옵션으로 중앙 사진의 모양도 바꿔볼 수 있고요.





    팝아웃 픽쳐 옵션으로 만든 재미난 사진의 예시입니다. G5에 탑재된 참고 예시입니다.




    G5 출시 프로모션



    LG G5가 3월 31일 국내 공식적으로 출시했죠? 현재 이통3사 모두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전 현재 KT토커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KT에서 진행하는 혜택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하고요.

    G5를 KT에서 신청했을 때의 혜택을 빨리 확인려는 분들은 여기 링크를 바로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4월 15일까지 개통한 고객에게는 캠플러스, 배터리팩 & 크래들, 뱅앤올룹슨 하이파이 모듈 할인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외 바로 배송 및 쿽커버 + 강화필름 서비스도 같이 제공하고 있고요. 그 외 인청공항 로밍센터에서 360 캠 모듈 대여서비스, G5 프렌즈 모듈 대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KT를 쓰고 있다가 기변을 고려중인 분이라면 올레 멤버십 포인트와 쓰던 폰 반납 등의 할인 혜택을 누리시고요. 그 외 올레 페밀리박스 드의 결합 할인, 카드 포인트 할인 등으로 단말기 가격을 할인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도 같이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대학생이라면 최근 김고은이 광고하는 Y24 요금제도 적극 고려해보는 것도 좋겠고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