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옵티머스2X]꽃샘추위에 옵티머스2X를 잘 활용하는 방법, 옵티머스 2X 제스처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3. 9. 06:10
옵티머스2X 홈 버튼으로 전화받고 종료버튼으로 끊기
3월 들어서 봄이오는 소식으로 기온이 훈훈해지다가 갑자기 날씨가 매서워졌습니다. 특히 밤에는 칼바람이 불어서 더욱 춥게 느껴집니다. 길을 걷다보면 한 참 추울때 착용했던 장갑을 다시 찾으시는분들도 보입니다. 그런데 정전식 터치방식의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는 장갑을 벗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죠?
추운 야외에서 전화가 온다면 장갑을 벗어서 통화버튼을 터치해야 했습니다. 옵티머스2X에서는 간단한 설정으로 이 불편함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옵티머스2X의 설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통화 설정"를 터치합니다. 통화 설정의 옵션중에서 "홈 키로 전화 수신"과 "전원 버튼으로 통화 종료"에 체크 합니다.
위의 설정이 끝났다면 추운겨울날 장갑을 벗지 않고도 옵티머스2X 홈 버튼을 눌러서 통화를 하고 전원버튼으로 통화를 끊을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장갑을 착용하고도 옵티머스2X에 걸려온 전화를 받고 종료하는 것을 확인해보세요^^
동영상을 보니까 전화가 왔을때 옵티머스2X를 뒤집에 놓는 것 만으로 벨소리가 무음으로 되죠? 이 기능도 설정 옵션 하나만 간단하게 체크해주면 됩니다. 설정 메뉴에서 "제스처 - 무음모드"에 체크를 해보세요. 옵티머스2X의 전면을 아래쪽으로 하는 것만으로 벨소리를 무음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2X의 제스처기능 #1 탭핑으로 음악 재생과 갤러리 컨트롤하기
옵티머스2X 에는 제스처라는 재미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제스쳐 기능을 이용하면 장갑을 착용하고도 단말기의 상하좌우를 두르리면서 컨트롤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첫 번째 기능으로 옵티머스2X의 좌우를 두드리면서 음악 재생을 컨트롤 하는 방법입니다. 가볍게 한번 두들리는 것을 탭핑이라고 합니다. 두번 연속으로 두드리는 것을 더블탭핑이라고 합니다.
음악이 재생되고 있을 때 옵티머스2X의 왼쪽 측면을 두번 가볍게 두드리면 다음곡이 재생되고 오른쪽 측면을 두번 두드리면 이전곡이 재생됩니다.
더블탭핑으로 옵티머스2X의 음악재생을 컨트롤 하려면 제스처 설정메뉴에서 "이전/다음 곡"에 체크를 합니다.
갤러리에서 사진도 마찬가지로 탭핑을 이용하려면 "이전/다음 사진"에도 체크를 합니다. 옵티머스2X에서 갤러리를 실행시키고 왼쪽 측면을 한번 두드리면 왼쪽 사진으로 넘어가고 오른쪽 측면을 두드리면 오른쪽 사진으로 넘어갑니다.(가로/세로 어느방향으로 잡든 상관없습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옵티머스2X의 탭핑기능을 이용해서 음악재생과 갤러리 사진을 컨트롤 하는 것을 확인해 보세요.
옵티머스 2X 더블 탭핑으로 음악 재생 제어하기
옵티머스 2X 탭핑으로 갤러리 사진 제어하기
옵티머스2X의 제스처기능 #2 탭핑으로 커서 이동시키기
메모나 문자를 보내면서 중간에 오타가 하나 생기면 수정하기 힘들때가 있습니다. 저 처럼 손가락이 두꺼운 사람은 오타 뒷쪽으로 터치를 한다는게 엉뚱한 곳에 커서가 깜박이고 있습니다. 이럴때 옵티머스2X의 탭핑으로 커서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설정은 제스처 메뉴에 "입력 화면"에 체크를 하면 옵티머스2X의 상하좌우 측면을 두드려서 커서를 한 칸씩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제가 탭핑으로 커서를 이동시키는 것을 확인해보세요. 저는 예를 들기위해서 오로지 탭핑으로만 커서를 이동시키는 것을 보여드렸습니다. 멀리있는 글자의 경우 화면터치를 이용한 커서이동과 탭핑을 이용한 커서이동을 같이 사용하면 빠르게 오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2X의 제스처기능 #3 방향 센서를 이용한 항목 이동과 파노라마
옵티머스2X는 9축 자이로센서가 탑재되어있습니다. 자이로센서를 지원하는 게임있다면 좀 더 실감나는 게임을 즐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자이로 센서를 완벽지원하는 게임이 많지는 않기 때문에 조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야 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기능이 자이로센서를 이용한 기능이라고 설명하기는 힘들지도 모르겠지만 방향센서를 이용한 아주 참신한 기능이 있어서 소개를 합니다.
"파노라마"라는 기능인데요. 갤러리에서 사진을 확대한 상태에서 사진을 길게 3초정도 누르고 있습니다. 그러면 손 끝에 미세한 진동이 옵니다. 그때부터 단말기를 여러방향으로 움직이면 그 방향대로 그림이 이동하게 됩니다.
다른 기능들과 마찬가지로 제스처 메뉴에서 "파노라마"를 체크하면 됩니다. 상당히 간단하죠?^^
방향센서를 이용한 기능은 파노라마 말고도 "항목 이동"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제스처 메뉴에서 항목이동에 체크를 하면 됩니다. 홈 화면에 아이콘이나 위젯을 다른 화면으로 이동할 때 옵티머스2X를 기울이면 그 방향대로 아이콘이나 위젯이 이동하는 기능입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파노라마와 항목이동 기능을 확인해보세요.^^
오늘은 터치보다는 버튼을 누르거나 두드리고 방향을 바꾸어서 옵티머스2X를 컨트롤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유독 추위를 많이타서 꽃샘추위에도 장갑을 착용해야 한다는 분들은 오늘 소개한 기능으로 손 따뜻하게 전화를 받아보세요.
꼭 겨울이 아니더라도 어떠한 상황에서도 사용하면 유용한 기능들이 많으니 적극 활용해보면 좋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옵티머스2X를 잘 활용할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