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드로이드 폰, 데이터 요금폭탄 걱정없이 쓰자 - 3G Watchdog컥군시즌1/안드로이드 어플 2010. 2. 23. 07:13
스마트 폰 유저들 중에 데이터 요금폭탄 맞을까봐 인터넷 사용을 꺼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 데이터 요금이 비싼면도 있고 무선인터넷 잡히는 곳도 많이 없으니 스마트 폰으로 인터넷 막 사용했다간 요금폭탄 맞아서 떡실신 되는 일이 생기는 듯 하네요.(요건 재 생각입니다. 태클은 반사 +_+)
그래서 오늘은 안드로이드 폰 사용하시는 분들 요금걱정없이 속편하게 인터넷 사용하시라고 유용한 어플리케이션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어플리케이션 이름은 3G Watchdog 입니다. 3G Watchdog은 휴대폰의 3G 데이터 사용량을 체크하고 얼마나 사용했는지 알려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아래는 3G Watchdog의 구동화면입니다. 3G 데이터 다운로드양과 업로드 양을 일별, 주별 월별단위로 나타내 줍니다. 이렇게 한눈에 사용한 3G 데이터 양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일정량을 사용하면 허용된 3G 사용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진동으로 경고를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한달에 500M를 무료로 사용하는 요금제를 사용합니다. 3G Watchdog을 통해 제가 사용한 3G데이터량을 확인하고 500M를 초과하지 않게 사용하면 요금폭탄 맞을 일은 없겠죠?
자 그럼 마켓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받아 봅시다. 검색어로 "3g"까지만 검색합니다. 그러면 검색결과 3번째 쯤에 3G Watchdog이 나타납니다.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정보와 썸네일을 살펴 봅니다. 썸내일 아래에 댓글을 보시면 이미 여러 한국유저들이 사용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다들 좋은 평가를 해주셨네요. 그 만큼 유용한 툴이라는 뜻이겠죠? ^^
아래는 3G Watchdog을 설치하고 나오는 Setting 화면입니다. Quota에 본인의 요금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데이터량을 작성합니다. 기본설정은 GB로 되어있으니 꼭 MB로 고쳐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한가지 주의 할 점이 있습니다. 3G Watchdog은 설치한 시점 부터의 3G 데이터 사용량을 체크 합니다. 이뜻은 이전에 사용한 3G 데이터 량은 체크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현재 우리가 쓰고 남은 3G 데이터를 기입한다는 것인데... 남은 데이터는 어떻게 확인 할까요? http://kuccblog.net/46 에 가시면 남은 데이터 통신량(SKT사용자)을 알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우리는 한달 주기로 요금을 내기 때문에 per 1 month로 설정을 합니다.
Start Month Day에는 요금이 갱신되는 날짜를 기입합니다.
Warn me over의 75% 값은 3G 데이터 사용량이 Quota 값의 75%가 넘으면 경고를 알린다는 뜻입니다. 트레이 아이콘 색깔이 녹색에서 진한 노란색으로 바뀝니다.
Refresh는 인터넷을 사용할때 3G사용량을 체크하는 시간주기 입니다. 저는 매30분 마다로 해놓았습니다.
Notification Icon 은 핸드폰 좌측상단 상태표시줄에 아이콘으로 알려줄것인지 물어보는 설정입니다. always visible로 설정하면 항상 표시 됩니다.오늘은 3G Watchdog을 통해 3G 데이터 사용량을 체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제 인터넷 사용량 체크해서 요금폭탄 두려움 없이 속편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궁금하신점 제 블로그 http://kuccblog.net 에 댓글로 남겨주세요.
강좌가 유용하고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View on 손꾸락 꾸욱 눌러주시고 추천up 부탁드리겠습니다. 트위터 사용하시는분들은 리트윗 날리셔서 주위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들에게 많이 많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