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S4 LTE-A 개봉기, 갤럭시S4 LTE-A 레드 오로라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3. 7. 11. 16:09
최초의 LTE-A 스마트폰, 갤럭시S4 LTE-A 를 만나다.
갤럭시S4 LTE-A 개봉기, 레드 오로라 편
오랜만에 개봉기로군요. 오늘은 최초의 LTE-A 스마트폰, 갤럭시S4 LTE-A 개봉기 입니다. LTE가 국내에 상용화 된지 이제 2년 되었는데 벌써 부터 LTE-A가 시작되었습니다. 사실 진정한 4G는 LTE-A 부터가 시작이라고 볼 수 있죠. 지난번에도 언급했지만 잠깐 LTE-A에 대한 설명을 짧게 하고 넘어가야겠죠?
LTE-A란 Long Term Evolution Advanced의 줄임 입니다. LTE 보다 2배 빠른 속도를 자랑하지요. 이론상으로 구현 가능한 속도는 다운로드가 최대 150Mbps, 업로드가 37.5 Mbps 입니다. LTE-A 네트워크가 원활하게 터지는 곳에서는 케이블 인터넷 보다 빠른 속도를 뿜어 낼 수 있습니다. 800MB 용량의 영화를 43초면 다운로드 받는 속도죠. 자세한 설명은 지난 포스팅를 참고해주세요.
갤럭시S4 LTE-A 개봉기 동영상
친환경 소재로 만든 박스
갤럭시S4 LTE-A 박스는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100% 재생도 가능하고요 잉크도 콩을 원료로 사용한 SOY INK 를 사용했고요. 이런 친환경 포장은 갤럭시S4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면 해외에서 갤럭시 노트8.0 의 박스를 친환경 소재로 사용한 것이 최초로 알고 있습니다. 친환경적인 느낌을 주기 위해서 나무 물결로 장식을 해두었고요.
갤럭시S4 LTE-A 색상은 블루 아크틱, 레드 오로라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케이스 측면을 보면 어떤 색상인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제가 가진 색상은 레드 오로라 색상이기 때문에 케이스 측면에 레드가 보이죠?
갤럭시S4 LTE-A 박스 구성물 둘러보기
최근들어 가장 평준화된 박스 구성물의 표준이라고 부를 만큼 딱 필요한 만큼만 들어 있습니다. 구성물은 단말기 본체, 배터리 x 2, 이어폰, 이어버드, USB 케이블, 충전 어댑터, 배터리 거치대, 간단 사용 설명서, 챗온/멜론/T스토어 쿠폰이 전부 입니다.
사실 외국은 이것보다 더 간단합니다. 배터리는 1개에 배터리 충전 어댑터는 들어 있지도 않죠. 구성물의 색상은 단말기 색상과는 별도로 화이트 통일입니다. 구성물까지 레드 오로라 색상이면... 조금 이상하지 않을까요? ㅎ
배터리 충전은 이런 조합으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 처럼 외국의 갤럭시S4 에는 이런 구성물이 없기 때문에 외국분들이 보면 살짝 부러워 할지도 모르겠군요. 대신 외국은 가격이 조금 낮으니까! 따지고 보면 가격적으로 우리랑 비슷비슷 합니다. 게다가 우리는 DMB 까지 있으니 조금 더 가격이 붙을지도?!
갤럭시S4 LTE-A 스펙
- 디스플레이: 5.0인치 풀HD 슈퍼 아몰레드 (441 PPI)
- 네트워크: 3G(HAPA+), 4G LTE-A
-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2.2 젤리빈
- 프로세서: 2.3GHz 쿼드코어 CPU 퀄컴 스냅드래곤 800
- 메모리: LPDDR3 2GB RAM, 내장메모리: 32GB, 외장 메모리 64GB까지 지원
- 카메라: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200만 화소
- 배터리: 2,600mAh
- 색상: 블루 아크틱, 레드 오로라
- 크기: 136.6x69.8x7.9mm, 131g
- 주요기능: 이미지온, 삼성 스마트 포즈, 스마트 스크롤, 에어뷰, 에어 제스쳐, S트랜스레이터, S보이스 드라이브, S헬스
갤럭시S4 LTE-A 의 스펙도 잠깐 보고 넘어가도록 하시죠^^
갤럭시S4 LTE-A 디자인 둘러보기
갤럭시S4 LTE-A는 기본적으로 외관상 디자인이 갤럭시S4와 똑같이 생겼습니다. 거의 한점 오차도 없다고 봐야할지도 모르겠네요. 갤럭시S4의 케이스 액세서리를 LTE-A 모델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정말 차이점이라면 사용하는 AP와 LTE-A 지원여부 그리고 색상 뿐입니다.
갤럭시S4 LTE-A의 디스플레이는 5인치 풀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뒷면에는 13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상단에 위치하고, NFC 인식영역이 아래쪽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갤럭시S4 LTE-A의 뒷면 배터리 커버 부분입니다. 오밀조밀하게 패턴이 들어간 것이 보이죠? 왠지 만지만 오들도들한 질감이 느껴질 것 처럼 보이지만 사실 하이그로시의 광택으로 처리되어 있어서 매끈~ 매끈 합니다.
갤럭시S4 블랙 미스트 컬러와 비교를 했을 때 입니다.
색상 때문이기도 하지만 갤럭시S4 LTE-A의 패턴 점 하나하나가 조금 굵은 느낌입니다.
상단에는 DMB 안테나와 TV 조작이 가능한 IR 리모트 센서 그리고 마이크, 오디오 단자로 시작됩니다.
TV 조작은 "삼성 워치온" 앱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전면에 뭔가 센서구멍들이 많죠? LED 인디케이터, 얼굴인식 센서, 밝기센서, 근접센서, 전면 카메라가 입니다. 가까운 미래에 기능이 추가된다면 한자리 센서구멍 한자리가 더 늘어나지 않을까요? ㅎ
갤럭시S4 LTE-A 의 경우 본체 색상에 따라서 하단에 메뉴 버튼의 LED 색상도 따라가게 됩니다.
LED 색상도 빠알간 RED.
측면은 메탈의 느낌이 강하지만 소재가 메탈은 아닙니다. 플라스틱에 무늬를 넣은 것이죠. 버튼은 전면을 기준으로 오른쪽에는 전원버튼, 왼쪽에는 볼륨조절 버튼이 위치합니다.
아래쪽에는 마이크로 USB 타입의 충전/ 데이터 교환 단자가 위치하고 있고요.
그 옆으로 작게 보이는 구멍은 통화용 마이크 입니다.
DMB 안테나를 쭉 뽑아봤고요. 이번 갤럭시S4 LTE-A에는 스마트 DMB라는 기능이 새롭게 들어갔습니다. 와이파이나 데이터망을 통해서 더 선명한 화질의 지상파 방송을 시청가능한 기술이라고 합니다. 스마트 DMB는 제가 조만간 별도의 글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뒷면을 살펴볼까요? 옆으로 삽입공간이 나있는 곳이 외장메모리 슬롯입니다. 64GB까지 확장이 가능한건 기본입니다. 배터리는 2,600mAh 입니다. 배터리에 Near Feild Communication 라고 적여있습니다. 바로 NFC를 뜻하죠. 배터리 커버는 살아있는 탄력성을 보여줍니다. 너무 많이 휘면 겉면의 하이그로시 코팅이 손상되지만 90도 까지는 문제없이 휘어집니다.
겉모습이 갤럭시S4와 쌍둥이 격인 갤럭시S4 LTE-A 가 소프트웨어적으로 차이를 보이는 부분이 대략 3가지 정도 있습니다. "스마트 DMB", "이미지온", 그리고 "T간편모드 기본탑재" 입니다. 앱스에 보면 "T간편모드"라고 별도의 앱이 존재할 뿐만 아니라 종료 옵션의 홈 화면 모드에도 T간편모드가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T간편모드에 대해서는 별도로 글로 다시 다룰 예정입니다.
마지막은 보너스 컷으로 쌍둥이 형제인 갤럭시S4와 갤럭시S4 LTE-A를 나란히 붙여 놨습니다. 갤럭시S4가 첫째라면 조금 늦게 나온 갤럭시S4 LTE-A 가 동생이 되는거죠 뭐ㅋ
오늘은 여기까지 갤럭시S4 LTE-A 개봉기를 마무리 지어야겠습니다. 다음 포스팅 부터 갤럭시S4 LTE-A에 대한 더 자세한 이야기를 하나 하나 뜯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