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K 텔레콤 아이디어 공모전, i.con LTE A 아이디어 콘테스트
    카테고리 없음 2013. 7. 21. 15:00

    SK 텔레콤이 파격적으로 준비한 LTE A 아이디어 공모전

    공모전 많이 좋아하시죠?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공모전은 제가 학생일 때 친구들과 몇일 밤을 지새우면서 준비했던 기억이 나는군요. 이번에 SK 텔레콤이 LTE A 관련 파격적인 아이디어 공모전이 있어서 오늘 그 소식을 전해봅니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LTE보다 2배 빠른 LTE-A 특장점을 활용하여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상품 아이디어 공모" 입니다. 아래에서 공모전에 대한 정보를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접 수 : 2013년 6월 26일(수) ~ 7월 31일(수)
    • 공모작 투표 : 2013년 8월 9일(금) ~ 8월 18일(일)
    • 시 상 식 : 2013년 8월 30일(금)

    반가운 소식은 지금까지 대학생을 위주로 했던 공모전과는 다르게, Biz Partner와 일반부의 참여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공모전 대상은 Biz Partner / 일반부 / 학생부(중,고,대학(원)생)로 구성됩니다. (일반부와 학생부는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으로 지원 가능합니다.)

    그리고 모두다 궁금해하는 상금은 무려 총 4억원!!!!!
    부문별 시상내역을 다음과 같습니다.

    • Biz Parter 부문 대상 – 1억
    • 일반부 부문 대상 - 4천만원
    • 학생부 부문 대상 - 2천만원

    자! 그러면 공모전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정보들을 아래에서 확인해볼까요?


    LTE-A는 Long Term Evolution Advanced의 줄임말입니다. LTE에 진보했다는 의미의 Advanced를 사용한 것이죠. 기존 LTE 보다 2배 빠른 속도를 구현 가능합니다. 이론상으로 최대 150Mbps 다운로드 속도, 37.5 Mbps 업로드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LTE-A 네트워크가 원활하게 터지는 곳에서는 유선 인터넷 보다 빠른 속도가 나올 수 있는 것이죠. 800MB 용량의 영화 한편을 43초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속도 입니다. 요즘 갤럭시S4 LTE-A 광고를 보면 "LTE-A로 1초에 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해서 정말 다양한 내용들이 나오니 참고해보셔도 좋겠습니다.

    SK텔레콤이 LTE-A를 구현하는데 핵심이 되었던 기술이 바로 '주파수 묶음기술' CA(Carrier Aggregation) 입니다. 이와 더불어 기지국간 전파 간섭을 최소화 하는 CoMP(기지국 협력 통신) 기술이 이미 적용되었고, eICIC (확장 셀 경계 간섭 제어) 기술은 개발 완료 단계로 내년 도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주파수 묶음기술' CA기술은 서로 떨어진 10MHz 대역폭 2개 대역을 연결해 20MHz 광대역처럼 활용, 최대 150Mbps속도까지 지원하는 것입니다.


    혹시 도움될지 몰라서 LTE-A의 이해를 돕는 동영상 자료를 하나 가져와봤습니다.
    SK 텔레콤에서 직접 만든 영상이기 때문에 신뢰하셔도 좋습니다.^^


    SK 텔레콤 LTE A 아이디어 공모전은 lte-a.kr 에서 관련내용, 접수, 심사기준, 시상내역, FAQ 등의 내용을 접할 수 있습니다.



    공모전 웹사이트 lte-a.kr 에서 간단한 설문 유형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하시고 시원한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경품 이벤트에도 도전해보시면 좋겠죠?^^


    SK 텔레콤의 보도자료를 보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SK텔레콤은 LTE-A의 빠른 속도와 대용량 전송, 획기적으로 개선된 끊김 현상(Latency) 등을 활용해 다자간 네트워크(Multi-Networking)∙초고화질 영상 통화∙클라우드 등에 기반한 융합 서비스와 모바일 헬스케어/교육과 같은 B2B 솔루션 등 다양하고 참신한 서비스 제안을 기대하고 있다. 또 이번 공모전이 개발자들로 하여금 LTE-A 네트워크에 걸맞는 서비스 개발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 참여하시는 분들 참고하시면 좋겠죠?^^
    좋은 결과 있기를 희망합니다. 화이팅!!!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