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질 좋은 UHD tv 있어도, olleh GiGA UHD tv 없으면?컥군시즌1 2015. 11. 15. 23:36
UHD tv를 고려해야 할 때!
(가정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가전 중에서 가장 비싸면서, 오래두고 사용하는 제품은 TV가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이왕에 TV를 구입할 때는 다소 높은 가격을 지불하더라도 좋은 제품을 선택하게 됩니다. 요즘 TV의 트렌드는 스마트, 곡면, UHD로 크게 구분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는 요즘 기본 옵션이나 다름없으니 강제 선택이 아닐까 싶고요. 곡면은 아직 좀 무리가 있지 않을까 싶지만, 향후 방송 트렌드를 보자면 UHD 만큼은 꼭 욕심낼 필요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아직 지상파 UHD가 상용화 되지 않았지만 1~2년 안으로 UHD 방송이 주파수를 타고 우리 안방을 찾아올 것으로 예상되니까요. TV 구입하고 단 2년만 쓸 것이 아니라면 UHD TV를 고려해야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지금 당장 UHD tv를 구입했는데, 문제는 콘텐츠입니다. 당장 UHD 화질을 누릴 수 있는 방송 프로그램이 마땅하게 없다는 것이죠. 그렇다고 UHD 지상파가 상용화 될때까지 2년 이상 기다리고 있을 수는 없습니다. 이때 우리는 무엇을 선택해야 할까요?
UHD 콘텐츠가 풍성한 Olleh GiGA UHD tv
TV 방송이 지상파 뿐이겠습니까? 케이블로도 다양한 채널을 만나볼 수 있지 않습니까? 그런데 케이블에서 UHD 방송이 나오냐고요? 사업자에 따라 다르겠죠? 현재 IPTV 사업자 중에서 UHD 콘텐츠를 가장 많이 제공하는 곳이 바로 올레 kt입니다. 요즘 서장훈이 광고하는 올레 tv 스카이라이프 skyUHD 채널도 올레의 UHD 서비스 중 하나라고 하겠습니다.
1. HD 방송도 UHD로 만들어주는 Olleh GiGA UHD tv STB(셋톱박스)
올레는 세계 최초로 셋톱형 UHD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FHD의 4배의 화질인 UHD를 서비스하려면 셋톱박스의 성능 또한 빵빵하게 뒷받침 되어야하는데요. 올레 UHD 셋톱박스는 3GB 램에 CPU 성능도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더불어 HD로 만들어진 방송도 대역폭을 높지고 압축 손신률을 최소화 시켜서 UHD급의 화질로 감상할 수 있도록 'pre-UHD' 기술을 적용했고요. 이 기능은 tvN, JTBC, OCN, SBS Sports, Mnet 등 인기 채널 위주로 적용하고, 점차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기능은 타사에는 없는 Olleh만의 특장점이라고 하겠습니다.
2. 국내 최대 UHD 전용채널 보유
UHD tv는 있지만, UHD로 송출되는 채널이 없으면 허탈합니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지상파 UHD가 상요화 될 때까지 계속 기다릴 순 없으니까요. 그러면 우리나라 IPTV 사업자 중에서 UHD 전용 채널을 보유한 곳은 어디일까요? 2015년 11월 기준으로는 Olleh가 유일합니다. 그것도 SKY UHD1(해외 드라마, 영화), SKY UHD2(다큐, 환경), CJ UXN(예능, 드라마) 3개의 채널을 가지고 있습니다.
UHD로 방송되는 미드는 '하우스오브카드'가 대표적이고요. CJ UXN은 CJ E&M이 판권을 가지고 있는 명량, 설국열차, 꽃보다 할배, 미생 등의 작품이 있습니다.
3. 국내 최대 UHD vod 보유
UHD vod 또한 kt(237편), sk브로드밴드(193편), LG유플러스(173편)으로 kt가 가장 많네요. 러닝타임으로 보면 15,092분으로 U
HD 콘텐츠를 취지 않고 10일 가량 감상 할 수 있는 분량이라고 합니다.4. 스마트 기능
스마트기능 또한 IPTV 사업자 중에서 가장 많은 기능을 담고 있는데요. 음성검색, 4채널 동시에 보기, 스마트 야구중계, 음성다중 블루투스 기능, 개인화 추천, 지니 등의 기능이 셋톱박스에 담겨있습니다.
UHD를 구입했는데, FHD 4배나 되는 본연의 화질을 감상할 수 없다면, IPTV 사업자로 Olleh GiGA UHD tv를 처방받아 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