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틴 KT청소년요금제, 데이터2배 쓰고, 스마트폰 인강듣기 할 수 있어컥군시즌1 2016. 8. 21. 11:58
KT청소년요금제, Y틴 요금제의 핵심 - 2배 쓰기 vs 바꿔 쓰기
대학생을 위한 KT요금제로 Y24있다면 10대를 위한 KT청소년요금제로 Y틴이 있습니다. 기본 요금제로 제공되는 데이터를 2가지로 변환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2배 쓰기"와 "바꿔 쓰기"입니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이렇습니다. "2배 쓰기"는 속도를 낮추지만 데이터를 2배 용량을 받을 수 있는 옵션이고요. "바꿔 쓰기"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데이터를 '알'로 변환해서 음성 10시간/ 지내팩/ EBS 데일리팩/ 마이타임 플랜으로 전환 받는 옵션입니다.
우선 Y틴의 내용을 요약해서 보여주는 KT청소년 요금제 Y틴의 TV광고를 먼저 감상해볼까요?
요금제 출시와 함께 아이돌 Y틴이 함께 결성되었죠? Y틴 멤버는 남자 아이돌 몬스타 & SM의 엑소 & 우주소녀 중 7명으로 구성된 14인조 아이돌 유닛입니다. Y틴 Do Better 뮤직비디오도 함께 감상해봅시다.
Y틴 요금제 종류(구분)을 위에서 확인해봅시다. 요금제는 Y틴 20/ 27/ 32/ 38 요금제로 나누어집니다. 월정액은 위의 표를 참고해주시고요. Y틴 38 요금제가 약 4.7 GB로 최고 용량을 제공합니다. 소진 후에는 400kbps의 속도제한으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한 무제한 요금제고요.
각 요금제에서 2배 쓰기를 할 것인가? 바꿔 쓰기를 할 것인가를 선택하면 됩니다. 물론 이 옵션 중 하나를 무조건 선택해야 되는 것은 아닙니다.2배쓰기란?
2배 쓰기란 앞서 설명한 것처럼 속도제한을 받으면서 기본 제공 용량의 2배를 쓰는 것입니다. 정확하게 이야기하자면 데이터 차감이 절반(1/2)로 되는 것입니다. Y틴 38 요금제를 쓰면 최대 9GB를 쓸 수 있다는 거죠.
요즘 청소년들도 카카오톡으로 친구들과 사진 주고 받을 때도 많고 유튜브로 영상볼일도 많은데요. 기본 제공되는 데이터 용량이 턱없이 부족할 수도 있죠. 이런 학생이라면 2배쓰기 옵션을 추천합니다.
또한 Y틴 요금제를 이용하면 가족끼리 데이터를 공유하는 패밀리박스를 통해 받은 데이터 혹은 데이터 쿠폰 또한 2배쓰기를 적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큰 메리트입니다.
속도고 2Mbps로 제한받으면 너무 느리지 않냐고요? 그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만(뭔 소리야?ㄷㄷ) 그럭저럭 인내하면서 쓸 수 있는, 곧 적응하고 잘 사용할 수 있는 속도라는 점입니다. 한 때 서울 번화가에서 3G 속도 테스트할 때 곧잘 나오던 속도인데요. 개인차가 있겠지만 크게 답답하지 않은 속도이며 무난한 정도라고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바꿔쓰기란?
이제 Y틴 요금제의 또 다른 옵션인 "바꿔쓰기"를 알아봅시다. KT청소년요금제는 기본적 데이터의 개념이 "알"로 되어있죠. 바꿔쓰기란 기본적 제공되는 알을 차감해서 음성/ 지니팩/ EBS 데일리팩/ 마이타임 플랜을 이용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옵션별 차감 데이터는 음성 매일 10시간은 2.2GB, 지니팩은 300MB, EBS 데일리팩은 600MB, 마이타임 플랜은 500MB입니다. 여기서 지니팩과 EBS 데일리팩은 전용 데이터를 무제한 제공합니다. 즉, 지니팩을 이용하면 내가 원하는 음악을 무제한으로 스트리밍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EBS 데일리팩을 선택하면 EBS 강의를 데이터 걱정없이 계속 들을 수 있고요.
음성/ 지니팩/ EBS 데일리팩/ 마이타임 플랜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하냐고요? 아닙니다. 데이터 제공량 내에서 여러 서비스를 바꿔쓰기 신청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지니팩과 EBS 데일리팩을 신청하면 음악감상과 스마트폰 인강을 한꺼번에 잡을 수 있습니다.
마이타임 플랜이 뭐냐고요? 내가 원하는 시간을 설정해두면 3시간 동안은 데이터를 마음껏 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바꿔쓰기에서 제공하는 각 서비스의 내용을 아래 링크에서 더 자세하게 확인해보세요.
데이터 부족으로 매번 쿠폰과 충전의 번거로움에 고통받는 청소년과 부모님이라면 kt청소년요금제인 Y틴 요금제를 고려해보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