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7 플러스 네비게이션 앱, KT 내비 with 아이나비
    컥군시즌1 2017. 1. 1. 23:39

    아이폰7 플러스를 위한 네비게이션 앱, KT내비

    요즘 차량에 빌트인 네비가 아니면, "구지 별도로 네비게이션을 사야할까?"라는 생각이듭니다. 요즘 택시를 타더라도 기사분들도 스마트폰을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하는 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죠. 특히 아이폰7 플러스와 같이 대화면 스마트폰인 경우 네비게이션으로 썼을 때 화면이 작아서 답답할 일은 없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만날 수 있는 네비게이션앱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티맵도 통신사 상관없이 쓸 수 있고, 김기사는 카카오 네비로 이름을 바꾸었고, 최근에는 네이버 지도 또한 네비게이션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할 네비게이션앱은 KT내비 with 아이나비입니다. KT는 빅데이터를 통한 교통정보를, 아이나비는 기존에 갖추고 있던 지도 정보가 콜라보레이션을 잘 이루고 있죠.



    KT내비, 지도 데이터를 미리 다운로드 받아둔다

    스마트폰에 네비게이션앱, 가장 부담되는 것이 지도 다운로드 받을 때 모바일 데이터를 많이 사용한다는 것이죠. 대부분의 네비앱이 스트리밍 기반이지만, KT내비는 미리 아이폰7 플러스에 지도를 받아둘 수 있게 다운로드를 제공합니다. 모바일 데이터 소진에 큰 부담이 없겠죠?!



    목적지 검색도 유연하게

    목적지를 지정하지 않으면 규정속도 등의 도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화면을 한 번 터치하면 상단에 검색창이 나옵니다. 검색창을 다시 터치하면 목적지를 검색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고요. 최근 검색어부터 즐겨찾기 위치 정보가 나옵니다. 검색은 주소지, 명칭, 전화번호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목적지를 검색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우리의 목적지가 지도상에 나오지 않을 때가 있죠? 혹은 위치가 정말 애매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주변에 랜드마크를 검색한 뒤, 지도를 손으로 터치해서 내 목적지를 직접 지정할 수 도 있습니다. 목적지를 지정하면 추천경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HUD, 블랙박스 등의 설정들

    옵션들을 좀 볼까요? 주행 중 화면을 터치하면 설정한 목적지가 상단에 나오고, 하단에 볼륨 버튼이 나오는데요. 안내 볼륨과 아이폰7 플러스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에 메뉴 버튼을 누르고, 환경설정 메뉴에 들어와봤습니다. 야간보드, 지도 뷰모드, 글자크기, 음성안내 설정, 블랙박스 설정 등이 있네요. 재미있는 것은 "안내음성 설정"에 발랄한 음성과 부드러운 음성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고요.


    HUD 모드는 압축된 주행정보를 보여주고 있고요.


    블랙박스 기능도 살펴볼까요? 블랙박스를 클릭해서 기능을 활성화하면, 안내 메시지 및 KT 내비가 아이폰7 플러스에 카메라에 접근하려고 한다는 팝업이 나옵니다. "승인"을 해주셔야 블랙박스 기능을 쓸 수 있습니다.


    이제 좌측하단에 녹화버튼이 나옵니다. 녹화 중에는 영상 OFF, ON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는 아이폰7 플러스의 저장공간을 차지하기 때문에 영상 해상도 및 영상파일 관리를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아이폰7 플러스를 위한 네비게이션앱, KT의 빅데이터와 아이나비의 지도 데이터 및 노하우가 만난 KT내비 with 아이나비를 이용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