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스트 데이 온 어스 벙커 비밀번호 알아도 공략 포기해자카테고리 없음 2017. 8. 11. 22:00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알파 벙커 공략에 앞서서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알파 벙커에 지하통로가 있다는 걸 다들 알고 계시죠? 오늘은 알파 벙커 지하에 어떤 세계가 있는지 알려드리는 포스팅입니다. 미리 결론을 이야기해드리면… 호기심으로 들어가 보는 것은 좋지만, 진지하게 클리어 하겠다는 각오는 일찍 버리는 게 좋겠다는 겁니다. 아래에 10분 짜리 알파 벙커 클리어 영상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라스트 데이 온 어스 벙커 비밀번호는 라디오에서!
라스트 데이 온 어스 라디오에서 벙커 비밀번호가 나온다.
우선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알파 벙커 비밀번호를 알기 위해서는 라디오가 만들어져 있어야 합니다. 그 외 라디오는 딜러와 교역을 하는데도 필요합니다.
라스트 데이 온 어스 벙커 비밀번호, 하지만 일정 시간 간격으로 바뀐다.
라디오에 “!”가 뜬다면 알파 벙커 비밀번호가 나타납니다. 이 벙커 비밀번호는 계속 유지되지 않습니다. 확인 후 일정한 시간 간격(정확한 시간은 모르겠으나 제법 오래 지속됨)으로 계속 변경되니 참고하세요.
이제 어느정도 무장을 하고(탄탄하게 무장을 하고 가는 것을 권장합니다.) 알파 벙커 컴퓨터로 이동해서 비번을 입력합니다.
아까 라디오에 나왔던 비밀번호를 여기 입력하면 됩니다.
그러면 슈슈슈슉 증기와 함께 아래에서 엘리베이터가 올라옵니다. 몇 개 층으로 이동할 수 있지만 1층만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지하 1층으로 이동합니다.
살금살금 문을 조심스럽게 열어보세요. 처음 몇 개는 괜찮지만 당연히 곧 좀비들이 나타납니다.
알파 벙커 지하 1층 초반에 나타나는 좀비들이 많지 않다고해서 만만하게 보지 마세요. 이렇게 죽어 버립니다. 그래서 무장을 탄탄하게 해서 가는게 좋다고 한 것입니다.
제법 강한 무기도 갖추고, 옷도 무장하고, 먹을 것도 갖추고해서 다시 알파 벙커 지하를 공략합니다.
로밍 좀비만 있을 수 없죠? 빠른 좀비, 독 좀비, 체력 200~ 500이 넘는 자이언트 좀비 등이 우르르 몰려옵니다. 총 없이는 정말 진행하기 힘든 구조라고 하겠습니다.
결국 다시 죽음이죠.
총도 갖추고 에너지 채울 것도 갖추고 해서 다시 도전을 합니다.
제법 진행했다고 생각들지만… 아예 의지를 꺽어 버리는 코너가 나옵니다.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알파 벙커 문제의 터렛
온통 빨간색이 낭자한 지점에 들어서는데요. 그곳에 터렛이 존재합니다. 체력이 500이지만 터렛에서 쏘는 화력을 이기기는 힘들죠.
해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무기 중에서 VSS Vintorez라는 라이플(사냥용 총처럼 생긴)이 있습니다. 사정거리가 터렛보다 길기 때문에 터렛을 타격하기에 적격입니다. 그러나… VSS Vintorez 스나이퍼 총을 만들 수 있는 자원은 현재 라스트 데이 온 어스에서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다른 총기를 현질해야 합니다. 결국, 알파 벙커를 클리어 하기 위해서는 현질을 피할 수는 없다고 봅니다. 이 후에 나오는 좀비들을 전부 타격하려면 M16은 기본이고 AK47은 있어야 합니다.
이후 공략 과정이 얼마나 빡센과정인지는 위의 라스트 데이 온 어스 벙커 클리어 공략 영상을 참고해보세요. 러닝 타임 약 10분입니다.
참고로 지하벙커에 오토바이가 나오는데 그걸 타고 어떻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알려져 있고요. 그냥 그림에 떡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지하 1층을 클리어 해서 나오는 곳은 1층이 시작된 엘리베이터라고 합니다. 즉, 클리어 해도 상당히 허무한 것이죠. 지하에 어마어마한 것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공략의 결과는 다소 허무합니다. 너무 지하벙커를 어렵게 만들어 놓고 그에 대한 보상은 거의 없다는 것이 좀 그렇네요.
오늘 내용으로 라스트 데이 온 어스 벙커(알파)의 지하 공략하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