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미니 후기 EP2, 개봉기 편카테고리 없음 2017. 11. 15. 06:19
카카오미니 후기, 개봉기로 만나보자.
4차 산업혁명시대에 인공지능 기술이 크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글로벌은 물론 국내 제조사, 포털 및 이통사에서도 인공지능 스피커를 내놓고 있고요. 너도나도 제품을 내놓고있지만, 인공지능 스피커가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력을 스마트폰과 비교해보면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없어도 불편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으니까요. 지금은 사람이 기기에 말을 거는 행위에 대한 연습에 더 가깝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도 가까운 미래에는 좀더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고, 집안 구석구석의 IoT기기와 연동하여 우리 생활에 깊숙히 관여하지 않을까 싶네요.
지난 포스팅에서 카카오 미니 활용법을 소개했다면 오늘은 역으로 개봉기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관련글]
- 카카오미니 후기, 모습 드러낸 카카오 인공지능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 사용법? 대화법?이 궁금해!!(영상 로딩중)
카카오미니는 "헤이 카카오"라는 명령으로 시작합니다. 제가 카카오미니 사용법 영상을 짧게 제작한 것이 있으니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카카오미니 스펙
- 크기: 76.6mm / 76.6mm / 110.2mm
- 무게: 390g
- 색상: 코지 블랙
- 사용전원: 12V / 2A
- 출력: 7W Class D Amp
- 블루투스: Bluetooth 4.2 / 버전 2 (EDR) / BLE 지원 / Class 1.5
- 오디오 단자: AUX 3.5PI Stereo Jack for Line-Out
- USB: USB 2.0 Host for SmartPhone-Charge
- 소모전력: 최대 20W
- 마이크: -26dBFS 4 digital MEMS Mic / 16bits
- 와이파이: IEEE 802.11 a/b/g/n/ac
- 프로세서: Cortex A9 Quad 1.4GHz
- OS: Android 5.1.1 R6
- 메모리: 1GB RAM / 8 GB FLASH
카카오미니 박스를 열어보자
이제 본격 박스를 열어봅시다. 고급진 라면박스 색상을 띄고있는 카카오미니 박스를 열면 "hey"라는 노란색 문구가 우리를 반겨줍니다. 카카오미니의 기본적인 구동방법이 "헤이 카카오"라고 부르는 것이기 때문이죠.
계속 박스를 열어봅시다. 카카오를 상징하는 노란색 종이상자(혹은 편지)가 나오는데요. 어떤것들이 들어있을까요?
개봉하면 카카오미니에 대한 간단사용설명서와 카카오미니로 할 수 있는 명령어 사전이 나옵니다. 인공지능 스피커에 어떤말을 걸어야할지 모르겠다면, 설명서에 나와있는 명령들을 순서대로 읊어보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본체를 살펴봅시다. 본체의 크기는 76.6 x 76.6 x 110.2mm입니다. 각 모서리에는 음성인식을 위한 마이크가 있습니다. 상단에는 3개의 버튼이 있는데요. 다른 버튼은 직관적으로 알겠는데. 기능버튼이 애매하죠? "헤이 카카오"를 부르기 싫을 때, 이 버튼을 누르면 레디 상태가 됩니다. 사람으로 치면 말걸려고 툭~ 치는 것과 마찬가지죠.
측면은 패브릭 소재의 옷을 입혀놨습니다. 집안 인테리어와 무난하게 잘 어우러질 수 있는 디자인이죠.
카카오 미니의 아랫부분입니다. 왼쪽에는 오디오 아웃 단자가 있습니다. 카카오미니는 멜론과 연동되었을때 활용도가 높아집니다. 멜론의 음악 데이터 베이스와 연계되어 내 취향의 음악을 찾을 수 있거든요. 그래서 음악감상 기능이 중요하니 만큼 외부 스피커와의 연결이 더 필요하겠죠.(참고로 카카오 미니 스피커의 출력은 7W입니다.) 물론 블루투스를 스피커 연결기능도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은 헤이 카카오 앱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오른쪽에있는 USB는 외부 디바이스 충전용입니다. 케이블을 연결해서 스마트폰을 충전하거나 그 외 모바일 주변기기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미니는 내장 배터리가 없어서 항시 어댑터를 연결해 두어야 합니다. 이 것이 카카오 미니의 어탭터 생각보다 살짝 큽니다.
어탭터의 정격 입출력 전압도 확인해보시고요.
카카오미니의 완성은 이 피규어에 있습니다. 카카오미니 피규어는 2가지 종류(라이언, 피치)입니다.
카카오미니 피규어는 자석방식입니다. 카카오미니 본체 상단에 방향상관없이 탈부착할 수 있습니다.
짠~ 카카오의 김범수 의장을 쏘옥 빼닮은 라이언입니다. 구글에 이미지 검색을 해보면 비교 사진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참고로 라이언은 사자이지만 탈모 때문에 갈귀가 없다고 하네요.
본체는 다 알아봤습니다. 이제 카카오미니를 사용하려면 전원연결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과의 연동이 필요합니다. 스마트폰에 "헤이 카카오 앱"을 설치하고 카카오미니와 연결하세요. 집안의 와이파이, 카카오 계정과 멜론 계정 연동을 위해서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카카오미니 명령어 사전은 앱을 통해서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미니 후기 활용편에서 다 못한 이야기를 개봉기편으로 풀어봤습니다. 이제 곧 카카오미니를 쓴지 1달이 다되어 가네요. 점점 알람 시계화 되어가고 있긴하지만 더 열심히 써보고 추가 후기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