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니 엑스페리아 터치 후기, 모션 제스처로 강력진 스마트 미니 빔프로젝터
    카테고리 없음 2017. 12. 28. 12:18

    소니 엑스페리아 터치 후기, 온가족을 위한 스마트 미니 빔프로젝터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스마트 빔프로젝터, 소니 엑스페리아 터치. 바로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미니 빔프로젝터에 왜 안드로이드를 넣었을까하는 의문이 들죠? 제품명에 '터치'가 들어간 것이 힌트가 되겠죠! 네, 그렇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터치는 영사된 화면을 사용자가 직접 터치하면서 조작할 수 있는 '스마트' 미니 빔프로젝터입니다.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디바이스라서 잘 와닿지 않죠?
    그럼 아래의 유튜브 영상을 보시면 금방 이해가 될 것입니다.

    영상에서 소개한 것처럼 프로젝터에서 화면을 바닥 혹은 벽면에 영사하고, 그 화면을 손으로 직접 터치해서 조작할 수 있습니다. 기본 23인치 HD 터치 스크린을 제공하고요. 최대 80인치 까지 확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사하는 어떤 장소든 영화관이 될 수 있고요. 위의 소개 영상에서 보는 것처럼 카메라를 통해서 스카이프, 구글 플러스 등으로 영상 통화를 할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소니 엑스페리아 터치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디바이스 중에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기기는 이전까지 크롬캐스트 및 안드로이드TV가 전부였죠. 하지만 소니 엑스페리아 터치는 빔프로젝터이면서 내장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장소에 특별히 제약을 받지 않고 어디서든 23인치 이상의 터치 스크린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가족 구성원들이 모여서 같이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익하지 않을까 싶군요.

    소니 엑스페리아 터치는 최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안드로이드 7.1.1 (누가)가 탑제 되어있습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원거리에서 손가락의 움직임으로 화면을 조작할 수 있는 '제스처 컨트롤'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다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이기 때문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된 다양한 앱과 게임을 23인치 부터 최대 80인치의 화면을 바닥 혹은 벽면에 투사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엑스페리아 터치로 온 가족이 즐기는 방법

    소니 엑스페리아 터치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앞서 설명한 것 처럼 안드로이드 기반이기 때문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모든 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몇 일동안 엑스페리아 터치를 사용한 바로는 집에서 아이들 교육용으로 사용했을 때 활용도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특히 영어 학습을 위한 게임의 경우 애들이 미친듯이 좋아 하더라고요. 휴대폰의 작은 화면으로 보여주는 것 보다 큰 화면으로 틀어줬을 때 그 재미가 배가 되는 듯 했습니다.


    엑스페리아 터치로 즐기면 더 효과적인 앱 중 하나가 피아노가 아닐까 싶습니다. 태블릿으로 피아노 앱을 쓴다고 해도 역시나 화면 크기의 제약이 따르지만, 엑스페리아 터치는 피아노를 칠 수 있는 넉넉한 화면을 영사해주니 딱 좋았습니다. 멀티터치까지 가능하니 아이들 피아노 놀이 하기에도 좋았고요.


    에어하키 게임이나 오목, 장기, 체스 같은 게임을 하기에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위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아이들이 정신없이 에어하키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잘 몰랐지만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는 영어 교육용 앱이 무수히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인터렉션 조작이 함께하니 아이들의 참여가 더 높았습니다.


    주방에서도 활용가능한 것이 도마 옆에 엑스페리아 터치를 두면, 인터넷으로 레시피를 참고할 수 있다는 점도 좋더라고요. 요리하면서 스마트폰 스크린 만지기 참 힘들지만, 빔프로젝터가 영사하는 화면을 손으로 조작하는데는 어려움이 없으니 말입니다.


    저는 금손이 아니라서 그리기에 소질이 없지만 예술적 재능을 갖춘 분이라면 얼마든지 위와 같은 그림을 그릴 수 있겠습니다. 위 사진은 누군가가 그려놓은 예제를 갤러리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조작한다! 소니 엑스페리아 터치 "제스처 컨트럴" 기능

    최근 안드로이드 7.1.1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에서 가장 주목할 기능이 바로 '제스처 컨트럴' 기능입니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주된 내용으로 제스처 컨트럴/ 수동 화면설정/ 오디오 음질 향상(클리어 오디오 설정 및 ALAC 음원 지원)/ USB 이더넷 지원/ 세로앱 방향 설정 등이 있습니다.) 

    본체 전면에 내장되어있는 모션 인식 카메라가 사용자의 움직임을 파악해서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서도 디바이스를 조작할 수 있는 것이죠. 모션 제스처로 할 수 있는 기능은 클릭/ 드래그/ 음소거 등이 있습니다.


    디바이스로 부터 약 1~ 4m 거리에서 손가락을 들어보세요. 그러면 화면에 동그란 포인터가 나타납니다.


    손가락을 꼬집는 모양으로 하고 손을 옆으로 넘기면 화면 슬라이드(드래그)가 됩니다.


    처음엔 다소 어색하지만 곧 익숙해지면 인터넷 브라우징에도 곧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손가락을 입술 앞에 가져가서 '쉿'하는 모양을 하면 디바이스가 음소거 됩니다.


    수동 초점 조절 기능

    영사하는 바닥이나 벽면이 평평하지 않고 경사가 있을 때는 수동 초점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수동초점 기능이 제공됩니다. 앱 목록 주에 '초점 설정' 앱을 보면 사다리꼴 보정, 코너 보정, 곡면 스크린 보정 기능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소와 상관없이 어디든지 23인치 터치 스크린을 만들어내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 미니 빔프로젝터, 소니 엑스페리아 터치를 소개했습니다. 가정에서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혹은 아이들 교육용 스마트 디바이스가 아닐까 합니다.

    본 포스팅은 소니 코리아로 부터 기기를 대여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