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주 DB 프로미, 프로농구 우승의 주역 김주성 그리고 디온테버튼카테고리 없음 2018. 3. 17. 22:20
반전을 만들어낸 원주 DB 프로미, 프로농구 우승
2017-2018 프로농구 정규리그가 시작할 때만 해도 원주 DB 프로미의 분위기는 좋지 않았습니다. 허웅이 상무에 입대를 하고, 지난시즌 윤호영의 부상으로 인한 복귀가 불투명했죠. 하지만 원주DB는 이를 비웃기라도 한듯 정규시즌을 우승으로 이끌었고 3월 14일에 열린 프로농구 시상식에서 21개의 트로피 중에서 10개를 휩쓸어 버렸습니다.
원주 DB 프로미를 프로농구 정규리그의 우승으로 이끈 주역은 역시 레전드 김주성, 무서운 신예 디온테버튼 그리고 디온테버튼과 함께 MVP로 빛나는 두경민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제가 추억하고 있는 김주성 선수의 에피소드를 남겨볼까 합니다.
프로농구의 레전드 김주성 코트를 떠나다
2018년 3월 13일 원주 DB 프로미와 부산 KT 소닉붐과의 경기를 마지막으로 프로 14년차 농구 선수 김주성의 플레이를 정규리그에서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742 경기의 프로농구 정규리그 출장 기록입니다.
은퇴를 앞두고 구단에서는 레전드에 대한 예우로 은퇴 투어에서 각종 이벤트를 준비한 바 있습니다. 경기를 관람하는 팬들도 김주성의 활약과 노고에 큰 박수를 보냈고요.
김주성, 이런 선수 또 없습니다.
김주성을 괜히 레전드라고 부르는 것이 아닙니다. 앞서 말한 것 처럼 프로 14년차 선수인것도 놀랍지만 원주 DB 프로미 한 팀에서만 활약을 이어온 선수라는 것이 놀랍습니다. 그 만큼 선수도 구단에 대한 신뢰가, 구단도 선수에 대한 신뢰가 탄탄했다는 의미겠죠. 구단주가 운영하는 사업인 DB 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또한 저렴한 자동차보험으로 소비자들에게 오래 동안 사랑받고 있다는 점을 보면, 김주성과 원주 DB 프로미가 비슷한 이미지를 가졌지 않나 싶습니다.
더 놀라운 것은 프로 통산 15 시즌을 모두! 거르지 않고! 뛴 선수라는 것 입니다. 비록 마지막 시즌은 체력적인 요소 때문에 주로 후반에 코트를 누비게 됩니다. 하지만 김주성의 놀라운 기량 덕분에 원주 DB 프로미는 4쿼터에 역전승을 가장 많이 거둔 팀의 기록을 세우기도 합니다.
그의 수상기록도 놀랍습니다. 신인상은 물론이며, 정규리그 & 올스타전 & 챔핀언 결정전 MVP 수상으로 프로농구 사상 최초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프로 14년 동안 거의 상이란 상은 다 휩쓸었을 정도입니다. 더이상 받을 상이 없을 듯 했지만 14일에 열린 프로농구 시상식에서 첫 번째 시상으로 식스맨상을 받습니다.
김주성은 국대로도 활동했었는데요.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2번이나 획득했습니다. 남자농구선수 중에서는 유일한 기록이기도 하고요.
39살이라는 노장이라도, 철저한 자기관리로 여기까지 실력발휘를 했습니다. 김주성에게는 대선배인 허재, 그의 아들인 허웅과 같은 팀에서 동시대에 활약을 한걸 보면 평상시 자기관리에 얼마나 힘을 쓰는지 알 수 있습니다.
소셜 데이터분석을 통해서 본 김주성의 감성어(최근 3개월)를 살펴보더라도 그에 대한 대중의 반응이 얼마나 좋은지 알 수 있고요.
원주 DB 프로미의 뜨는 별, 디온테버튼
농구계에 떠오르는 라이징 스타! 디온테버튼 선수, 김주성을 이어 원주 DB 프로미를 이끌 신예입니다. 디온테버튼 선수는 두경민과 함께 올해 프로농구 시상식에서 MVP 상을 거머쥐었습니다. 평상시에는 익살스럽지만 날카롭게 파고들어 예상치 못했던 위치에서 슛을 날리는 버튼선수의 플레이를 보면 원주 DB 프로미의 성적은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다 싶습니다.
DB 손해보험 다이렉트 페이스북 페이지, 블로그 이벤트
DB손해보험다이렉트는 김주성과 디온테버튼 선수의 이야기를 담은 경기리뷰 포스팅 공유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2018년 3월 25일(일)까지 진행하고요. 공유만하면 스벅 아메리카노 tall 사이즈를 추첨해서 준다고 하니 간단히 응모해보세요~
DB손해보험 다이렉트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directdbins/posts/499235590471521
DB손해보험 다이렉트 블로그: http://directdb-blog.co.kr/221227967844
- 본 포스팅은 DB 손해보험 다이렉트로 부터 저작권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