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마트 노브랜드 강남점 키보드 마우스 후기
    카테고리 없음 2018. 3. 23. 11:37

    이마트 노브랜드 키보드 마우스는 쓸만할까?

    요즘 신세계 이마트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습니다. 대형마트는 트레이더스, 편의점 상대로는 이마트 편의점, 그리고 노브랜드가 곳곳에 생겨나고 있습니다. 가격으로 후려쳐서 경쟁력을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양과 퀄리티도 무난하다는 평을 받고 있죠.

    그런데 가전제품은 어떨까요? 올해 강남에 문을 연 노브랜드를 가봤습니다. 강남 직장인들에게는 핫플레이스가 아닐 수 없죠?! 한코너를 차지하고 있는 가전제품 입니다. 혹! 하는 가격들이죠. 클릭하거나 확대해서 자세히 보시길~


    컴퓨터 필수 소모품인 키보드, 마우스 노브랜드에서 얼마인가요? 유선마우스가 4,500원 가량, 키보드가 7,000원 가량입니다. 하나씩 구입해서 퀄리티를 살펴봤습니다.


    노브랜드 키보드 후기, 이건 좀 아니다 싶은데...

    키보드 부터 살펴봅시다. 키보드를 계산하는데 매장직원이 하는말 "자판 안 찍히면 가지고 오세요."였습니다. 어느정도 불량율이 있나 봅니다.

    포장상태... 7,000원 제품에 뭘 기대하겠습니까? 그저그런 얇은 비닐로 덮여 있습니다.


    헉;; 윤활유(일명 구리스)가 묻어있네요. 모든 제품이 이런건 아닌 듯 싶은데 뽑기에 따라서 다른가 봅니다.


    자판 배열입니다. 스페이스바, Shift키 길이, 한자키 위치 등 참고하시고요.

    역시 중요한건 키감이겠죠? 7,000원 짜리 키보드에 뭘 기대하겠습니까? 그래도 키감은 정말 별로인 듯 합니다. 아무리 회사에서 지급하는 용도의 저렴이 벌크 키보드라고 해도 이건 좀 아닌 듯 합니다. 정말 키감에 무딘 사람이라면 그냥 쓰겠지만 이걸 쓰라고 주면, 쓰라고 준 사람이 미안한 감정은 들어야 합니다. 


    스탠다드형 숫자키와 방향키입니다.


    높이 조절은 기본적으로 제공되고요. 중앙에 배터리 커버처럼 보이는 것은 그냥 금형입니다. 뚜껑 열리거나 하진 않고요. 아마도 무선 키보드 금형을 그대로 가져다 써서 그런게 아닐까 싶습니다.(물론 아닐 수도 있고요)


    인체 공학적 설계라고 보기에는 좀 애매하긴 합니다. 결정적으로 키감이 별로라서요. ㅠㅠ


    노브랜드 마우스 후기 그럭저럭 쓸만함

    이번에는 노브랜드 마우스입니다. 가격은 4,500원으로 보통 저렴이 마우스가 7,000~8,000원인 것과 비교하면 절반가격으로 파격적이라고 할 수 있죠. 품질은 어떤지 한번 봅시다.


    양손잡이를 위한 디자인으로 나왔습니다. 상단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재질로 되어있고요. 촉감이 나쁘지 않습니다. 그렇게 오래 써보진 않았지만 끈적이거나 하진 않을 듯 합니다.

    대신에 하루 정도 썼는데 손때(기름)이 클릭부 주면에 살짝 묻어 나옵니다. 뭐 손 by 손이 아닐까 싶기도 하고요.


    나름 인체공학적으로 볼록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래도 마우스 디자인이 어디 가겠습니까? 다 비슷하죠.


    케이블은 기대 이상으로 견고하게 생겼습니다. 케이블만 봐도 좋은 인상을 주네요.


    클릭감도 나쁘지 않습니다. 조작감도 그럭저럭 쓸만하고요. 딸깍 소리가 크거나 삐걱삐걱 소리나지 않습니다. 이 정도면 가격대비 상당히 만족스런 퀄리티입니다. 회사에서 보급형으로 저렴이 마우스가 필요하면 노브랜드 유선 마우스 딱 괜찮다 싶습니다.

    오늘은 이마트 노브랜드에서 판매하는 저렴이 키보드, 마우스 후기를 작성해봤습니다.
    결론 마우스는 괜찮은데, 키보드는 별로다 입니다.
    노브랜드 가시는 분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