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틱톡, 모든 가족이 즐기는 숏확행세대 동영상 플랫폼컥군시즌1 2019. 12. 28. 23:59
틱톡, 아이뿐만 아니라 모든 가족이 숏확생할 수 있는 동영상 플랫폼
Z세대들이 가장 활발하게 영상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동영상 플랫폼 하면 역시 유튜브와 틱톡이 있습니다. 이 중 유튜브는 수익형 콘텐츠 때문에 중장년 유저가 틱톡보다 많은 편이긴 합니다. 물론 소비되는 콘텐츠의 성격이 확실히 다르긴 하지만요. 콘텐츠를 쉽게 만들고 빠르게 올리고 짧은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동영상 플랫폼은 역시 틱톡입니다. 특별한 영상 편집기술도 필요없이 제공되는 MV모드와 스티커를 이용하면 누구라도 쉽게 영상을 만들 수 있으니까요. 비교적 일찍이 스마트폰을 접하고 아직 쑥스러움도 없는 아이들이 틱톡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세대가 주로 즐기는 플랫폼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틱톡은 모든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동영상 플랫폼입니다. 이번에 틱톡이 진행하는 #숏확생세대 이벤트를 살펴볼까요?
https://www.youtube.com/watch?v=8qShRy5aynM
“나이에 맞게 행동해라?” 나이에 따라서 행동을 정의할 수 있을까요? 저는 아니라고 봅니다. 이런 표현에 예민한건 결코 제가 곧 40을 바라보는 나이가 돼서 그런 아닙니다(움찔;;; ) 틱톡은 이번 숏확행세대 캠페인을 통해서 나이로 정의할 수 없는 콘텐츠를 만들어 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틱톡에서 숏확행세대 이벤트 확인하기
틱톡을 열면 왼쪽상단에 “숏확생세대”가 적힌 아이콘이 둥둥 떠있습니다. 터치해보세요. 숏확행세대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벤트 페이지는 틱톡 화면 하단 오른쪽에 "나" 메뉴에 배너 클릭으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숏확행세대 영상에 어떤 내용들이 올라왔는지 궁금하네요. "#숏확행세대 영상 더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내용을 살펴볼까요? 영상을 보면 데이비드 배컴이 찍은 공식영상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연예인들도 대거 참여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 화면에 바로 마마무에 화사랑 휘인, 김선호, OnlyOneOf, 하지원 등이 찍은 영상이 보이는군요. 요즘 선넘규로 인기몰이하고 있는 장성규도 보이고요. 그리고 "46년생 춘자씨"라는 분도 보이네요. 저는 잘 모르는 분인데... 팔로워수가 장난 아니네요. 인스타그램도 그렇고요. 콘텐츠도 재미있습니다. 깜짝 놀랐네요. 이분이야 말로 이번 숏확행세대 이벤트의 진정한 의미를 보여주는 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리스펙!!!!!!!
틱톡 숏확행세대 이벤트 응모방법
이제 영상을 하나 뚝딱 만들어볼 순서입니다. 틱톡영상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첫 화면에서 콘텐츠 몇 개 보고오시면 대충 감이 잡히고, 직접 만들어보면 확실히 감이 옵니다. 직관적이고 순차적으로 아주 잘 만들어진 서비스라서 전혀 어려움 따윈 없습니다. "46년생 춘자씨"님도 하는데 그 누구든지 가능하죠!!!
스티커 모드/ MV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해보세요. 제공하는 템플릿 중에 마음에 드는 것을 하나 골라보세요. 단순하게 휴대폰에 저장된 사진을 나열하는 것만으로도 초간단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영상을 다 만들었다면 게시 화면에서 #숏확행세대 해시태그를 꼭!! 넣으시고요.
@annachoi0214 ♬ 파란나라_뽀로로동요 - 먹스나 위에 영상은 저희 집아이가 참여한 틱톡 #숏확행세대 캠페인에 응모한 것입니다.ㅋ 저희집에서 가장 틱톡 활동이 활발한 멤버죠.
틱톡 이벤트에 참여하면 경품이 우르르~
이번 #숏확행세대 이벤트에는 틱톡이 유니세프에 150만 달러를 기부함과 더불어서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합니다. 이번 이벤트에서 40여개 연말 스티커(자세한 내용은 위에 응모방법을 참고하세요)를 이용해서 영상을 등록하면 럭키드로우(Lucky Draw)를 통해서 SK 페이 포인트, 11번가 3000원 현금권, 도미노피자 온라인 주문권 등 경품 응모의 기회를 즉석에서 제공합니다.
남은 연말에 가족, 친구 혹은 반려동물 등!! 내 근처에 함께 추억을 만들고 싶으신 분이 있다면 틱톡으로 부담없이 부끄럽없이!! '나이답게 행동해라'라는 말에 반항하듯이!! 영상을 올리고 나를 표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