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세계최초 구글 안드로이드2.3 진저브레드 폰, 그 베일이 벗겨지나?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10. 26. 07:08
차세대 구글폰 삼성이 만든다?!
구글의 넥서스원의 차기 모델이 될 안드로이드폰을 HTC가 아닌 삼성과 같이 만들 것이라는 루머는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루머란 추측과 첩보로 만들어진 소문이라서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소문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그 진위 여부를 궁금해하고 관심을 가지게 마련입니다.
HTC는 구글폰 넥서스원이 나오기 전 부터 안드로이드폰을 생산해왔습니다. 안드로이드 1.5버전 부터 안드로이드 2.2가 탑재된 안드로이드폰까지 어떤 휴대폰 제조사 보다도 구글 안드로이드 폰에 대한 애정을 보여왔으며 구글과는 땔 수 없는 파트너 처럼 보였습니다.
구글이 HTC와의 기나긴 관계를 뒤로하고 삼성과 손을 잡고 새로운 운영체제를 탑재한 폰을 개발하는 것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이유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구글의 최신 운영체제 안드로이드2.3, 진저브레드가 탑재된다.
구글의 새로운 안드로이드 폰이 관심을 끄는 또 다른 이유는 바로 새로운 운영체제 때문이기도 합니다. 다음 구글폰은 진저브레드(안드로이드2.3)을 탑재 할 것이라는 소식 입니다. 최신의 운영체제 버전 프로요(안드로이드 2.2)도 이제 겨우 핸드폰에 적용이 되고 있는 시점이지만 벌써 부터 새로운 운영체제를 적용한 폰이 나온다는 소식에 그 성능 또한 궁금해집니다.
최근에 나온 외신에 의하면 이제 루머가 기정사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미국시간으로 2010년 11월 8일, 뉴욕에서 삼성의 새로운 모바일 기기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입니다. 이번 발표는 일부 언론과 미디어에게만 초청되는 행사 입니다.
외신은 이번 발표가 삼성에서 만들고 있는 구글 안드로이드 폰일 것이라고 점치고 있습니다. 벌써부터 그 디자인과 사양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갤럭시S2 가 구글폰이 될 수 있을까?
얼마전 삼성이 개발중인 갤럭시S2 의 상세 사양이 유출 되었습니다. 아직 삼성이 만들고 있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폰에 대한 사진은 없지만 갤럭시 S2가 차세대 구글폰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물론 정확한 정보는 11월 8일이 되어야 윤곽이 드러날 것입니다.
출처: http://www.intomobile.com/2010/10/23/samsung-galaxy-s2-specs/
갤럭시S2 스펙
- 4.3 인치 SUPER AMOLED2 1280×720 해상도 340 dpi
- 2 GHz CPU
- 1 GB RAM, 4 GB ROM(어플 설치공간), 32 GB 내장 메모리 외장메모리 32G까지 지원
- 800만 화소 카메라 / Full HD 비디오 촬영
- Bluetooth 3.0, 802.11 b/g/n WiFi, A-GPS
- 자이로스코프와 가속화센서
- 안드로이드 2.3
삼성의 구글폰 출시는 언제?
매년 1월 라스베가스에서 CES라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 박람회가 열립니다. http://www.cesweb.org 아마도 삼성에서 만드는 구글폰은 CES 행사에 맞추어서 그 모습을 드러낼 꺼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후 화려한 공식 발표와 함께 2011년 상반기에 전세계적으로 출시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 밖의 궁금증들...
차세대 구글폰의 사양은 어떻게 될까요? 대표적인 스마트폰 CPU는 퀄컴의 Snapdragon과 TI CPU 삼성의 Hummingbird 가 있습니다. 현재 스마트폰에서 사용되고 있는 CPU의 처리능력은 1GHz가 최고 사양입니다. 그러나 1.2GHz가 상용화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새로 출시되는 모델에는 최고 성능의 CPU가 탑재될 전망입니다.
휴대폰 제조사는 저마다의 UI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HTC의 Sense UI가 유명합니다. 삼성은 Touch UI를 옴니아 때부터 사용하고 있습니다. 과연 구글과 손을 잡은 이번 작업에도 Touch UI를 사용할 것인지 아니면 진저브레드의 UI를 그대로 사용할지 의문입니다.
넥서스원의 펌웨어 업데이트는 2.2까지일까?
안드로이드2.3을 적용한 새로운 구글폰이 나온다면 과연 넥서스원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해줄 것인지 의문입니다. 안드로이드2.3은 하드웨어가 운영체제를 지원해야 합니다. 넥서스원의 하드웨어가 지원하는한 펌웨어 업데이트는 계속 지원해 주지 않을까 합니다.
새로운 구글폰의 이름은 넥서스S일까?
구글과 삼성이 손을잡고 만드는 안드로이드 폰이 제 2의 구글폰이라면 "넥서스"라는 이름을 사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면 과연 그 이름은 넥서스 투가 될까요? 아니면 넥서스 NEW가 될까요? 넥서스 S 가 될까요? 아니면 갤럭시라는 이름이 들어갈까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