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드포갈릭과 홈플러스는 속시원하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U+zone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6. 6. 16:12
매드포갈릭은 와이파이로 시원하게 SNS를 즐길 수 있는 U+zone
며칠 전 강남 매드포갈릭에서 분위기 내면서 외식을 했습니다. 서울에 사는 촌사람인 저는 레스토랑에 대해서 많이 알지 못하지만 최근에 된장질에 조금씩 눈을 떠가면서 기념일에는 제법 근사한 곳에서 식사를 하곤하죠. 일전에 받은 매드포갈릭 외식 상품권도 있고, 아무래도 마늘이 건강에 좋은음식인지라 매드포갈릭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매드포갈릭(Mad For Garlic : 마늘이라면 사족을 못 쓰는)은 뜻 그대로 재료로 마늘을 사용한 음식이 주를 이루죠. 마늘을 재료로 사용하면 맛도 짭짤해서 혀도 즐겁고 마늘성분이 혈액순환을 도와서 건강에도 좋쵸.
매드포갈릭의 입구에는 마늘로 만들어진 독톡한 인테리어가 시선을 끕니다. 뱀파이어는 얼씬거릴 수 없겠군요^^;;;
저는 비교적 칼퇴근시간에 들어와서 기다리지는 않았지만 잠시후 어느새 모든 자리가 꽉 차고 기다리는 손님들이 줄을 이었습니다. 순서를 기다리는 손님들은 대기실에서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누거나 잡지를 볼 수 도 있구요.
매드포갈릭의 인테리어는 상당히 독특하네요. 천장에 와인잔과 마늘을 걸어두었습니다. 진열되어 있는 빈 와인잔을 보니 왠지 레드와인 한 잔하면서 허세를 부리고 싶어지네요^^;;
오~ 드디어 음식이 나왔습니다. 주문했던 파인애플과 얇게 썰어놓은 구운마늘을 토핑으로 사용한 피자와 마늘 소스를 곁들인 새우요리가 나왔습니다.
자! 음식이 나왔다면 시식전에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어주는 것은 기본이죠? 매드포갈릭에 왔다는 인증샷을 SNS나 포스퀘어, 골드인시티와 같은 LBS서비스에 날려볼까요?
인증샷을 전송하려고 보니... 앗! 와이파이가 강하게 잡히는군요. 어떤 AP인지 확인해보니 U+zone 입니다. 약간은 답답한 3G 보다는 속시원한 속도의 와이파이로 빨리 전송하고 따끈따끈한 음식을 재빨리 먹어줘야 주린배에 대한 예의겠죠?^^
U+zone(유플러스존) 이란?
U+zone은 LG U+ 에서 제공하는 무선인터넷, 즉 와이파이존 입니다. 무선인터넷인데도 최대 100Mbps 속도를 낼 수 있고 전국 60만개의 AP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있는 형태입니다.
U+zone은 그 외에도 제법 매력적인 요소들이 있습니다. 24시간 동안 AP를 진단하고 문제가 발생하면 원격으로 해결하는 시스템도 있구요. 사용자 인증인 802.1x와 와이파이 암호화 인증표준인 WPA2, 트래픽 분리라는 TTA검증 3중 보안으로 정보노출이나 해킹에 신경 쓸 일 없이 안전하게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U+zone은 집에서 U+인터넷을 사용하거나 OZ 스마트폰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방법은 http://www.kuccblog.net/462 를 참고하세요.
속도가 얼마나 나오는지 인터넷 속도측정 어플로 알아봤습니다. 다운로드 속도는 20.24Mbps, 업로드 속도는 19.80Mbps가 나오는 군요. 스마트폰의 랜카드만 빵빵하게 지원하다면 정말 100Mbps속도가 나올만합니다.
이제 트위터, 페이스북, 포스퀘어, 골드인시티에 인증샷을 업로드 하는 일말 남았군요^^
식사를 마치고 나설때 확인해보니 역시 매드포가릭은 U+zone 으로 등록된 매장었습니다.
홈플러스는 어플로 금주의 전단과 쿠폰을 확인할 수 있는 U+zone
집에 돌아오는 길에 텅빈 냉장고를 채우고 필요한 생필품을 사기 위해 홈플러스에 들렸습니다. 포스퀘어와 골드인시티로 땅따먹기를 하려고 스마트폰을 봤더니 홈플러스 역시 U+zone 으로 와이파이 신호가 강하게 잡히는군요. 강한 와이파이 신호도 반갑지만 역시나 반가운 것은 엄지손가락을 치켜올리고 있는 아이유님의 사진이죠+_+
호오~ 홈플러스 어플이 있었군요. "앱어워드 코리아 2011"에서 베스트앱 수상을 했다고 하니 궁금한데 다운로드 받아봐야겠죠?
헉 ㅇㅁㅇ;; 용량이 10.37MB나 되는군요. 스만트폰 무제한 인터넷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으면 꾀나 부담스러운 용량이죠? 이럴 때 U+zone 의 와이파이로 부담없이 빠른속도로 다운로드 받아주면 되겠습니다.
오~ 제법 알찬구성으로 되어있네요. 쿠폰도 등록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구요. 나의 회원정보와 주변의 매장을 등록해 놓으면 스마트폰으로 물건을 어플 장바구니에 담고 배송까지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네요. 금주의 전단으로 어떤 상품이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는지 확인도 할 수 있구요.
매장에 전단을 가지고 다닐 필요없이 스마트폰에서 어떤 물건이 묶음으로 경제적인 가격으로 판매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종이 사용의 절감 효과가 크겠군요.
홈플러스 어플의 아쉬운점이라면 내가 구입하려는 목록을 메모하는 기능이 보이지 않는다는 점입니다.(혹시 제가 해당 기능을 못찾고 있나요? -_-;;;) 그래서 저는 인터넷만 연결되어있으면 스마트폰에서, 컴퓨터에서 모두 메모를 남기고 확인할 수 있는 Evernote를 이용합니다. 제가 구입하려고 메모했던 품목을 인터넷에 접속해서 확인하면 빠짐없이 쇼핑을 마칠 수 있습니다.
지갑을 항상 뚱뚱하게 채우고 있는 맴버십 카드들... 평상시에는 별로 사용하지도 않지만 간간히 사용하기 때문에 가지고 다니기도 그렇고 집에 두고 다니기도 참 애매합니다. 또한 집에두면 분실하기도 쉽죠.
홈플러스 카드도 딱 그런 종류의 카드입니다. 그런데 홈플러스 어플에 내 정보를 입력해 놓으면 지갑에 공간만 차지하는 카드를 가지고 다닐 필요 없습니다. 역시 스마트폰 어플이 맴버십카드를 대체하는 것이 대세군요.
오늘은 U+zone인 매드포갈릭과 홈플러스에서 시원한 속도의 네트워크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것을 보여드렸습니다. LG U+ 인터넷이나 OZ 스마트폰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주변에 60개의 AP로 연결된 U+zone을 적극 활용해보세요. 특히 홈플러스에서 홈플러스 어플도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