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티머스 블랙 후기 -원격으로 옵티머스 블랙을 진단하고 AS받는다. 리모트콜(Remote Call)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6. 30. 07:01

    옵티머스 블랙 원격진단 서비스 리모트콜!

    저가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했을 때 대략 1주일 정도는 사용법을 제대로 몰라서 엄청 헤매던 기억이 납니다. 설정 하나만 바꾸면 해결되는 것을 고장으로 오인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제가 블로그에 스마트폰 관련 팁과 강좌를 올리게 된 이유도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 겪는 고통을 해소시키기 위한 목적이었습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간단히 설정만 바꿔주면 해결되는 것을 고장으로 생각하시고 괜한 걱정으로 스트레스를 받으시고 AS센터에서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 많습니다. 

    만약 내가 AS센터에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뒤지 볼 필요없이 원격으로 진단을 받을 수 있다면 얼마나 편리 할까요? LG 옵티머스 라인업에서는 대부분 원격으로 스마트폰을 진단 및 AS를 할 수 있는 리모트콜(Remote Call)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옵티머스 블랙과 옵티머스 빅의 경우 해당 어플을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다른 옵티머스 라인업은 마켓에서 리모트콜(Remote Call)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 기술로 개발된 스마트폰 원격제어 솔루션 리모트콜

    옵티머스 블랙 & 빅을 원격으로 진단할 수 있는 리모트콜 기술을 개발한 기업은 국내기업 알서포트 입니다. 알서포트는 월드 IT쇼 2011에서 부스를 마련해서 자사의 기술을 전시하고 알리기도 했습니다.

    리모트콜은 사용자가 서비스를 요청하게 되면 3G 혹은 와이파이로 스마트폰에 접속해서 사용자의 스마트폰을 진단하게 됩니다. 진단하면서 내 휴대폰의 개인적인 자료가 노출될까봐 걱정하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지만 이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리모트콜에는 사생활 보고 기능이 있어서 사용자의 동의 없이 메일, 메시지, 갤러리, 캘린더 로의 접근을 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 만족도도 상당히 높습니다. 한달동안 1,200 명에거 서비스 만족도 테스트를 시행한 결과 94% 이상의 만족도가 나왔다고 합니다.

    월드 IT쇼 2011에 부스를 마련한 알서포트


    옵티머스 블랙에서 리모트콜을 실행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옵티머스 블랙의 홈 화면에서 "메뉴" 아이콘을 누르고 어플리케이션 목록 세 번째 페이지로 이동한 뒤 "Remote Call"을 터치합니다.


    최신 프로그램이 있다면 "예"를 눌러 리모트콜을 업데이트 합니다.(리모트콜 서비스를 받는데도 3G나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접속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3G 네트워크로 접속할 경우 무제한 요금제 사용자가 아니면 요금이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가능한 데이터 용량을 잘 확인해 주세요.)

    리모트콜 어플 첫 화면에서 "동의하시겠습니까?"에 체크하고 "원격지원 요청"을 터치합니다. 고객 상담실 1544-7777 로 상담원과 기기이상에 대한 간단한 통화를 하고 안내받은 접속번호를 입력합니다. 아래 과정이 끝나면 상담원이 원격으로 진단을 시작합니다.


    리모트콜로 옵티머스 블랙과 옵티머스 빅을 원격진단 받으면 왠만한 문제는 모두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사용자가 생각하는 대부분의 기기이상은 사용자가 사용방법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하거나 간단히 설정을 바꿔주는 것으로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간혹 정말 기기적인 결함이 있어서 어쩔 수 없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옵티머스 블랙과 옵티머스 빅에는 기본적으로 "LG전자 상담실"이라는 어플이 설치되어있습니다. "LG전자 상담실" 어플을 통해 내 주변에 AS센터를 쉽게 검색하고 연락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원격으로 스마트폰을 진단하는 "리모트콜"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AS센터가 드문 시골이나 산간지역에 사는분들이나 거동이 힘든 노인분들에게는 정말 편리한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리모트콜은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스마트폰 사용자가 AS센터에 방문시 발생하는 교통량을 리모트콜로 대체했을 때 연간 340톤의 이산화탄소 절감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200 억원 정도의 서비스센터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합니다. 리모트콜, 다른 스마트폰에도 널리 보급 되어야할 완소 서비스 아닐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