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플러스 옵티머스 LTE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방법 및 주의사항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2. 5. 31. 03:34
옵티머스 LTE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방법! 어렵지 않아요.
그토록 Ah! 기다리고 Oh! 기다리던 <옵티머스 LTE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소식 입니다. 옵티머스 LTE를 시작으로 6월 중순경에 옵티머스뷰, 프라다폰3.0, 옵티머스 LTE Tag도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판올림을 한다고 하는군요.(소셜LG 원문) LG는 과거에 스마트폰 업그레이드 지연 때문에 다사다난(多事多難)한 시간을 보냈는데요. 최근에는 착실해지고 있는 운영체제 업그레이드와 놀랍게 달라지고 있는 UI의 변화를 보여줌으로서 노력하고 분발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LG U+ 전용 옵티머스 LTE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방법과 몇 가지 주의사항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5월 30일 기준 현재 LG U+ 옵티머스 LTE 모델만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LTE 아이스크림 업그레이드 준비와 주의 사항
- 50% 이상의 배터리 잔량확보
- 50MB 이상의 시스템 메모리 공간확보
- 환경설정
- 컴퓨터 USB 장치의 분리
- 데이터 백업
- 비행모드 전환 혹은 유심제거
옵티머스 LTE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준비해야되는 사항들이 있습니다. 아무탈 없이 성공적인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주의사항은 꼭 읽어봐야겠죠? 저는 아주 기본적인 사항만 언급을 하도록 하고요.
http://www.lgmobile.co.kr/lgmobile/front/download/retrieveDownloadMain.dev#manual 에 나와 있는 주의사항도 꼭 챙겨보세요.
50% 이상의 배터리 잔량 확보
업그레이드는 어느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진행과정에서 배터리 잔량이 부족해서 업그레이드가 중단되면 돌직구로 벽돌폰으로 가버립니다. 그래서 50% 이상의 충분한 배터리 잔량을 확보해야 됩니다. 물론 배터리 잔량이 부족할 경우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50MB 이상의 시스템 메모리 공간확보
시스템 설정 백업혹은 펌웨어 다운로드를 위해서 옵티머스 LTE 내장 메모리에 50MB의 여유공간이 필요합니다. [설정] - [저장공간] - [내부 저장공간] - [사용 가능한 저장공간]을 확인해보세요. 공간이 50MB 미만이라면 불필요한 어플을 삭제하거나 SD카드로 이동시켜 보세요.환경설정
메뉴얼에는 벨소리를 일바모드로 변경하라고 되어있더군요. 아마도 진동이 아닌 벨소리로 해놓거나 기본벨로 설정하라는 뜻인 듯 합니다. 그리고 [설정] -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 -[개발] -[USB 디버깅]에 체크박스를 해제해야 됩니다.컴퓨터 USB 장치의 분리
업그레이드는 USB로 진행되기 때문에 다른 USB 장치간 충돌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시에는 USB 키보드 마우스를 제외한 프린터, 스캐너, 메모리스틱 등의 기기는 분리시켜 두도록 합시다.데이터 백업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사용자의 주소록, 메시지, 사진의 경우는 그대로 보존됩니다. 하지만 간혹 메모의 사진, 네이버, 다음 FACEBOOK의 로그인 정보는 초기화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서 백업은 꼭 해두도록 합시다. 백업 프로그램은 Mobile Sync for Android 를 사용하도록 합시다.비행모드 전환 혹은 유심제거
꼭 필요한 부분은 아닙니다. 그러나 업그레이드 시 전화가 온다면 실수로 USB 케이블을 분리될 수 있겠죠? 안전한 업그레이드를 하기위해서 전화가 걸려오지 않는 시간을 선택하거나 비행모드 전환 혹은 유심을 제거해보세요.(펌웨어 다운로드 이후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면 전화 기능이 자동으로 제한되긴 합니다.)LG Mobile Support Tool 로 업그레이드 하기
옵티머스 LTE 아이스크림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LG Mobile Support Tool 를 먼저 설치해야 됩니다.
LG Mobile Support Tool 은 이곳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옵티머스 LTE의 USB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았다면 LG Mobile Support Tool 에서 [USB 드라이버 설치]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후 설치 하세요.
USB 드라이버를 설치할 때는 꼭! 옵티머스 LTE와 PC의 USB 연결을 해제 시킨 후에 진행하도록 합시다.
USB 드라이버 까지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다면 다시 옵티머스 LTE와 컴퓨터를 USB로 연결합니다.
USB 연결방식은 PC 소프트웨어를 선택합니다.
옵티머스 LTE와 PC가 제대로 연결되었다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위와 같은 팝업창이 나오지 않거나 현재 모델과 버전이 표시 되지 않는다면 분리후 다시 연결해보세요.
백업을 했는지 다시 물어봅니다. 백업은 위에서 언급했 듯, 백업 프로그램인 Mobile Sync for Android를 사용하도록 합시다.
예를 클릭하면 [환경분석] - [다운로드] - [업그레이드] - [완료] 순서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환경을 분석합니다. 대략 30초 미만이 소요 됩니다. 이때 USB 케이블의 연결은 유지되어야 합니다.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펌웨어를 PC로 다운로드 받고 옵티머스 LTE로 복사하는 과정입니다. 대략 3분~5분 정도 소요됩니다.
본격적인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전화나 메시지의 사용은 불가능 하며 아래와 같이 옵티머스 LTE의 화면이 변합니다.
업그레이드 과정은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시스템에 따라서 15분 이상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단계가 시작되면 옵티머스 LTE의 화면이 Download Mode로 나옵니다. 이 때 모든 기능의 사용이 정지됩니다.
업그레이드를 마치면 다시 부팅되면서 정상적인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지극히 정상적인 화면이니 너무 불안해 할 필요는 없답니다.^^
옵티머스 LTE 아이스크림 업그레이드의 모든 과정이 종료되었습니다.
옵티머스 LTE가 재시작됩니다. 부팅되는 과정에서 시간이 평소 때와는 다르게 길어질 수 있습니다.
부팅 마지막 단계에서 설치되어있는 애플리케이션의 최적화 단계가 진행됩니다.
짜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적용된 옵티머스 LTE의 첫 화면입니다. UI가 많이 바뀐모양이죠? "밀어 올려서 잠금해제" 메시지는 사라졌습니다.^^ 최근에 출시한 옵티머스 LTE2와 동일한 UI가 적용되었는데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판올림 하면서 달라진 부분은 다음 글에서 차근차근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