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장님폰 LG 옵티머스G, 혁신을 논할 수 있을까?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2. 9. 16. 21:00
LG 옵티머스 G, 혁신이라고 부를 수 있을 기능은 무엇이 있을까?
오는 18일날 한국에 모습이 공개되는 옵티머스 G는 회장님폰으로 불리고 있죠? LG 구본무 회장의 지시에 따라서 LG 디스플레이, LG 이노텍, LG 화학 등 LG 계열사의 첨단 기술이 응집된 폰이기 때문에 붙은 별명입니다.("구본무폰"이라고 불리기도 했죠.)
LG전자는 옵티머스 G의 출시를 앞두고, 옵티머스 G에 탑재되는 특징을 영상으로 소개하는 마이크로 사이트(http://www.lgmobile.co.kr/event/optimus/new/index.html)를 공개했습니다. 영상은 현재까지 총 5편으로 퀄컴코리아가 CPU를, LG 디스플레이가 True HD IPS + 디스플레이를, LG 이노텍이 카메라를, LG 화학이 배터리를, LG전자가 디자인을 소개하고 있습니다.최근 아이폰5가 공개된 후, "혁신"이라는 키워드가 이슈가 되었습니다. "애플 제품"하면 "혁신"을 보여준다는 여론이 형성되곤 했는데요. 이번 아이폰5 에서는 혁신이라고 논할만한 내용이 "있다" VS " 없다"를 두고 목소리를 높이는 것을 많이 보입니다.(제가 볼 때는 그렇게 까지 진지하게 싸울 문제는 아닌 듯 한데 말이죠.)
옵티머스 G의 경우는 어떠할까요? 마이크로 사이트에 공개된 옵티머스 G의 특징들을 살펴보면 "오~ 이건 정말 괜찮겠는데!"라는 기대감을 떠올리게하는 요소들이 있습니다. 아래에 정리해보자면 이렇습니다.
- G2 Touch Hybrid를 적용한 True HD IPS+ 디스플레이
- High Accuracy PKG 기술의 1300만 화소 카메라
- 차세대 리튬폴리머 배터리
- 크리스탈 리플렉션 공법
아래에서 하나하나 소개해볼까요?
G2 Touch Hybrid를 적용한 True HD IPS+ 디스플레이
먼저 디스플레이 이야기 입니다. LG의 옵티머스 라인업에는 항상 IPS 디스플레이를 사용해왔는데요. 이번에는 "+"가 붙어서 True HD IPS + 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이번 디스플레이의 핵심기술이 바로 "G2 Touch Hybrid(이하 G2 터치 하이브리드)"라고 볼 수 있는데요. G2 터치 하이브리드는 기존에 사용하던 ITO 필름을 빼고, 대신 ITO를 코팅한 커버유리를 사용하여 터치를 구현하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LCD 패널과 커버 유리 사이의 빈공간을 제거하여 1mm의 두께를 줄이면서 외부 충격에 강한 디스플레이를 구현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High Accuracy PKG 기술의 1300만 화소 카메라
두 번째는 바로 카메라 기술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에는 한 가지 딜레마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얇아지는 반면 카메라는 높은 화소수를 구현하다보니 카메라가 디자인적 요소를 떨어뜨리거나 화질에서 노이즈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았죠. 이런 딜레마를 LG 옵티머스 G는 High Accuracy PKG 기술로 극복하려 합니다.
초슬림/ 초박형 사이즈를 구현하기 위해서 픽셀 사이즈가 1.1㎛(마이크로 미터)인 센서를 사용했으며 초박형 대구경 렌즈를 장착하였다고 합니다. 그 외 노이즈를 줄이기 위한 Blue Glass Filter, BSI Image Sensor 등의 광학부품을 사용하였고 디스플레이와 컬러매칭을 통해 정확한 색재현성을 구현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1300만 화소라는 화질이... +_+
차세대 리튬폴리머 배터리
LG 화학하면 세계적인 배터리 기술을 가지고 있는 기업으로 유명하죠. 이번에 옵티머스 G에는 LG 화학의 첨단 배터리 기술이 녹아들었습니다. 옵티머스 G의 배터리 용량은 2100mAh로 현재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배터리 용량과 비교해보면 다소 부족한 느낌이 듭니다. 물론 슬림한 사이즈를 위해서 어쩔 수 없었을 수도 있지요. 하지만 배터리 용량이 적다고해서 배터리 사용시간이 줄어드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고전압, 고밀도 기술로 같은 크기대비 전력량을 5~ 6%까지 향상 시켰으며 배터리 사용주기를 1일 1회 Full 충/방전 기준으로 500회의 수명을 800회로 증가 시켰다고 합니다. 그 외 배터리 효율이 높은 퀄컴 스냅드래곤 S4 프로와 True HD IPS+ 디스플레이와 함께 배터리 용량 대비 배터리 사용시간을 보장해줄 것이라고 합니다.
(배터리의 경우 실제 사용해봐야 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출시 후, 기회가 되면 테스트 해본 뒤에 다시 언급하겠습니다.)
크리스탈 리플렉션 공법
마지막으로 할 이야기는 바로 옵티머스 G의 디자인입니다. 옵티머스 G에는 뒷면에 주목할 만한 기술이 적용되었는데요. 뒷면에 바로 "크리스탈 리플렉션 공법"이 적용되었다는 점 입니다. 거친 듯 하지만 매끈한 재질에 각도에 따라 빛이 반사되어 패턴효과가 입체적으로 보인다고 합니다.(물론 케이스를 씌우면 -_-;;; 케이스 없이 쌩폰이나 젤리케이스 사용자들에게는 나름 괜찮은 디자인으로 어필 되겠지요^^;;)
오늘은 옵티머스 G에 탑재되는 신기술들을 아주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LG 계열사의 협동으로 신 기술이 응집된 제품이니 만큼 LG 스마트폰 기술력을 끌어오려주지 않을까 합니다. 그 노력의 결과가 말해주 듯 외국의 rightware 라는 사이트에서 공개한 Basemark GUI Free 테스트 랭킹에서는 옵티머스 G 의 점수가 가장 높게 기록되기도 했습니다. (원문 링크)
이제 곧 회장님폰, 혹은 괴물폰이라고 불리는 옵티머스 G를 만나볼 수 있을 텐데요.
더 자세한 이야기는 직접 만져본 뒤 후기를 전하도록 하겠습니다.+_+저는 본 글에서 퀄컴 스냅드래곤 S4 Pro에 대한 이야기는 생략했습니다.(그다지 새로운 사실이 아닌 까닭에서요^^;;) 옵티머스 G의 CPU 이야기도 함께 보시려는 분들은 소셜LG의 "옵티머스 G에 숨겨진 5가지 비밀"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LG모바일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